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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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1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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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 시에 아동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죽음이 고통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아동에게 알려주는 것도 역시 중요하다.
6. 김미경, 간호사의 윤리적 딜레마,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影響(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8.
8. 손명란, 입원 환아를 돌보는 가족과 간호사의 간호요구도 비교, 한림대학교 보건대학원 2012.
[출처]
① 재태연령에 따른 분류
4)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adolescent(청소년)기
3)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학령기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measure(방안) 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쇼 .
[목차]
설명
[본문일부]
Ⅱ. 본론
Ⅲ. 결론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나태내보시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adolescent(청소년)기)로 논하쇼 .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靑少年기)로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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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학령전기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유아기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adolescent(청소년)기)로 논하쇼 .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나태내보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measure(방안) 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쇼 .
7. 권선주, 간호대학생과 의과대학생의 생명의료윤리 의식에 관한 조사연구: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3.
레포트 > 기타
10. 손명란, 입원 환아를 돌보는 가족과 간호사의 간호요구도 비교, 한림대학교 보건대학원, 2012.

1)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4. 오진아, 학령기 아동의 입원생활 適應(적응)증진 program 개발 및 결과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Ⅰ. 서론
② 출생 시 체중에 따른 분류
④ 사망률에 따른 분류
5. 이동규, 장시간 운동과 체액의 균형, 스포츠과학정보. 29(89.11) pp.22-29 한국체육과학연구원
2)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measure(방안)
3)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
Ⅳ. 출처
다. 아동이 자신의 방식으로 작별인사를 말하도록 돕는 것도 중요하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16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Nursing 과 3학년 고위험모아Nursing 공통 중간assignment물입니다. 방송대, 방통대 과제 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아동이 죽어갈 때에는 그의 삶의 가치가 있다는 것과 죽음 또한 아동을 알고 있는 모든 이에게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하여 아동을 안심시켜야 한다.
Ⅲ. 결론
9. 조수미, 관심전환중재가 입원 아동의 병원공포와 주사통증에 미치는 결과 ,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 2012.
1. 박충선, 권윤정 외 3명 저, 소아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아동건강 간호학, 퍼시픽북스, 2015.
순서
③ 출생 시 체중과 재태연령에 따른 분류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방통대 고위험모아Nursing 중간assignment물 A+]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법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2016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Nursing 과 고위험모아Nursing 중간assignment물
3. 이상미, 박영숙 저, 고위험모아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
2. 김미예, 구현영 외 3명 저, 신생아간호학, 수문사, 2014.
2016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물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6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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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앞 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부모나 간호사, 의사는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사용하는 단어와 定義(정이) 을 아동의 이해 수준에 적합하도록 한다. 방송대, 방통대 assignment 하실 때 참고data(資料)로 활용하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data(資料)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