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5)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02 08:05
본문
Download : 지식경영(5).hwp
물론 여기에 그러한 지식들을 구축하고 공유하게 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의 구축도 포함된다된다.
선진기업들은 이러한 일련의 프로세스들을 추진하고 달성하기 위하여 별도의 담당자를 두고 있따 즉, 새로운 관념의 CKO(Chief Knowledge Officer)와 CLO(Chief Learning Officer)가 등장하고 있는데(이외에도 Knowledge Engineers, Intellectual Capital Directors, Intellectual Controllers라는 표현도 쓰고 있다), 제일 먼저 이 관념율도입한 미국기업이 바로 GE이다. 이 관념은 바로 학습조직과 인적 자산(human capital)에서 origin되었는데, 기업의 모든 역량인 전 과definition 프로세스를 지식으로 바꾸어 구축하고 그 지식에 따라 경영한다는 지식경영을 말하고 있따
II. 지식경영의 유형
지식경영은 활용수단과 활용목적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따 어느 유형을 선택할 것인지는 지식戰略뿐만 아니라 과거의 지식자산에 대한 태도 등 기업culture의 적합성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지식경영(5)
순서
지식경영(5) , 지식경영(5)경영경제레포트 , 지식경영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지식경영
I. 지식경영의 의의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이란 회사가 갖고 있는 지적 자산뿐만 아니라 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부의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하고, 공유지식의 활용을 통해 조직 전체의 문제해결능력과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지식경영이란`지식들을 찾아내고, 발굴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모든 조직원에게 공유하게 하여 비즈니스에 연결함으로써 고객의 가치이든, 주주의 가치이든, 아니면 사회적 가치이든 가치를 창출해내는 일련의 과정이다. 따라서 기업은 스스로의 조직의 goal(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구성원들의 지식을 창출, 공유 및 활용을 지속적으로 배가시켜 나아가야 한다.
오늘날 기업의 가치는 지식을 戰略적으로 획득, 생성, 분배 및 적용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좌우된다된다.
…(省略)
지식경영(5)
Download : 지식경영(5).hwp( 30 )
지식경영,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