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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태를 고르고 이유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단어의 쓰임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간의 공기관계적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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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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野間秀樹, “한국어 어휘와 문법의 상관구조”, 2002, 태학사.


Download :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hwp( 92 )


6.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10점)
(8) 누구나 자신에게 걸맞은/걸맞는 행동을 해야 한다.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說明)하시오. (5점)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시오.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3) 정체를 알 수 없는 日本(일본)식 영어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한 번 더 비틀어져서 본뜻이 왜곡되는 안타까운 예가 심심찮다. (5) 어제가 어머니 사십구제/사십구재였어. (6) 아이고, 놀래라/놀라라, 왜 사람을 놀래키니/놀래니? (7) ‘예’나 ‘아니오/아니요’로 대답하세요. (8) 누구나 자신에게 걸맞은/걸맞는 행동을 해야 한다. 또한 모음의 ㅏ와 ㅓ에 따라 그 뜻이 완전히 바뀌게 되니 정확한 어의 쓰임이 요구된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이 장에서는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시오. (16점)
(1) 그러고 나서/그리고 나서
小倉進平, 1931, 濟州道方言, 靑丘學叢 5, pp. 36-89.
(7) ‘예’나 ‘아니오/아니요’로 대답하세요.
(1) 어제 보니까 동생이 참 잘생겼대/잘생겼데.
미국은 이번 페르시아만 사태를 자신들의 뜻대로 해결했을 경우 50년대 이래 강력한 라이벌로 대립해 왔던 소련을 국제무대에서 확실하게 따돌리고 유일한 지구촌 경찰국으로서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모노폴리 슈퍼파워’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실하게 엿본 끝에 다른 자잘한 문제에 신경 쓰지 않는 승부수를 던진 것이 아닐까?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으로 고쳐 보시오. (9점)
처리해야할문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류열풍으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아 실지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의 어의(語意)표현이 매우 다양하여 배우기가 힘든다고 한다.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시오. (16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資料입니다.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1) 나는 기차를 타고 시골로 가던 와중에 갑자기 초등학교 담임 선생님이 생각났다. (4) 눈에 눈곱/눈꼽이 끼었다고 눈살/눈쌀을 찌푸렸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4) 가십시오/가십시요
글쓰기1공통
(5) 그리이스/그리스(Greece)
미국은 이번 페르시아만 사태를 자신들의 뜻대로 해결했을 경우 50년대 이래 강력한 라이벌로 대립해 왔던 소련을 국제무대에서 확실하게 따돌리고 유일한 지구촌 경찰국으로서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모노폴리 슈퍼파워’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실하게 엿본 끝에 다른 자잘한 문제에 신경 쓰지 않는 승부수를 던진 것이 아닐까?
(2) 그는 인간culture재인 김 선생님한테 창을 사사받았다. (3) 술에 크게 한번 데인/덴 이후에 좀 조심해서 먹고 있다.
(2) 철수가 길을 가다가 차에 부딪쳤다/부딪혔다. 필자도 실지로 한국어의 쓰임을 완벽하게 100프로 구사하지 못하고 있다아 또한 어떤 글을 문장을 작성해 놓고도 전체적으로 문맥이 맞지 않아 한참 고민하고 수정하고 있다아 즉, 주어 형용사, 동사 등이 일목요연하고 체계적으로 작성 되 있어야 하는데 문맥의 복잡함으로 인하여 문장이 전하고자하는 의도를 상실하는 경우도 있다아
(1) 나는 기차를 타고 시골로 가던 와중에 갑자기 초등학교 담임 선생님이 생각났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정체를 알 수 없는 일본식 영어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한 번 더 비틀어져서 본뜻이 왜곡되는 안타까운 예가 심심찮다. (2) 그는 인간문화재인 김 선생님한테 창을 사사받았다. 홧팅^^
글쓰기1공통, 다음중올바른표기형태, 이유무엇인지 설명, 단어의쓰임문제, 참고문헌, 단락구조와구성방식, 문장성분간, 공기관계적절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으로 고쳐 보시오. (9점)
(6) 아이고, 놀래라/놀라라, 왜 사람을 놀래키니/놀래니?
송원용(2000), 형태론 2-1, pp. 1-16, “현대국어 임시어 형태론”.
고영근∙구본관∙시정곤∙연재훈,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교육, 박이정, 2004.
5. 다음 논저들에 포함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출처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5점) 6.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여 보기로 하자.
(4) 눈에 눈곱/눈꼽이 끼었다고 눈살/눈쌀을 찌푸렸다.
6.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참고data(資料)
(8) 누구나 자신에게 걸맞은/걸맞는 행동을 해야 한다.
-이주행, 알기 쉬운 한국어 문법론, 역락, 2011. 9.15.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으로 고쳐 보시오. (9점)
Leech, Geoffrey, Semantics, 1974, London: Hazell Waston and Veney.
(5) 환자의 인간다운 권리나 의료 사고로부터 환자를 보호하는 문제가 거론되고 있따
Ⅱ. 본 론
(5) 어제가 어머니 사십구제/사십구재였어.
국문,영문,중문,프랑스,日本 ,법학,행정,경제,경영,관광,농학,생활과학,정보통계,보건환경,교육학,adolescent(청소년),文化교양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태를 고르고 이유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단어의 쓰임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간의 공기관계적절하지 않은것을 지적하시오0k
Ⅲ. 결 론
송원용(2000), 형태론 2-1, pp. 1-16, “현대국어 임시어 형태론”.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說明)하시오. (16점)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5) 환자의 인간다운 권리나 의료 사고로부터 환자를 보호하는 문제가 거론되고 있다아

(1) 어제 보니까 동생이 참 잘생겼대/잘생겼데.
野間秀樹, “한국어 어휘와 문법의 상관구조”, 2002, 태학사.
5. 다음 논저들에 포함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출처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5점)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태를 고르고 이유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단어의 쓰임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간의 공기관계적절하지 않은것을 지적하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日本 ,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成分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5점)
(5) 어제가 어머니 사십구제/사십구재였어.
이기백, ‘한국사의 보편성과 특수성’, 1973, 이화사학연구 6, pp. 7-25.


-정진수, 『컴퓨터 통신언어 연구』, 역락, 2005
-박덕유, 이옥화, 송경옥, 한국어 문법의 이론과 실제, 박문사, 2013. 2. 28.
小倉進平, 1931, 濟州道方言, 靑丘學叢 5, pp. 36-89.

(6) 아이고, 놀래라/놀라라, 왜 사람을 놀래키니/놀래니?
-송인성, 교재 “2주차 한국어 정서법 개관”
Ⅰ. 서 론
(3) 떡볶이/떡볶기
(4) 눈에 눈곱/눈꼽이 끼었다고 눈살/눈쌀을 찌푸렸다.
N. Chomsky & M. Halle (1968), The Sound Pattern of English, New York: Harper & Row.

순서
고영근, 북한의 문법연구와 문법지식, 한국culture사, 2008.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5점)
-이승주,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맞춤법 표기 및 표준어 사용 reality(실태) 조사 연구”, 1994

(5) 그리이스/그리스(Greece)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4) 가십시오/가십시요

김완진, 1978, 「모음체계와 모음조화에 대한 반성」, “어학연구” 14-2, 서울대학교 어학연구소. pp. 37-65.
(4) 편안하고 즐겁고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것은 생활 쓰레기를 늘리고 쓰레기 분리도 철저히 하지 않고 밤에 몰래 폐수를 갖다 버리고 이를 눈감아 준 개인과 기업 및 공무원들의 용서할 수 없는 비양심적인 행동 때문일것이다
-권재일, 한국어 문법론, 태학사, 2012. 12. 26.
(2) 그는 인간文化재인 김 선생님한테 창을 사사받았다. (5) 환자의 인간다운 권리나 의료 사고로부터 환자를 보호하는 문제가 거론되고 있다. (4) 편안하고 즐겁고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것은 생활 쓰레기를 늘리고 쓰레기 분리도 철저히 하지 않고 밤에 몰래 폐수를 갖다 버리고 이를 눈감아 준 개인과 기업 및 공무원들의 용서할 수 없는 비양심적인 행동 때문이다.

(1) 그러고 나서/그리고 나서
고영근, 󰡔국어문법교육의 방향 탐색󰡕, 󰡔우리말연구󰡕 15, p. 23-52, 2004.
Leech, Geoffrey, Semantics, 1974, London: Hazell Waston and Veney.
- 표준국어대사전


(3) 술에 크게 한번 데인/덴 이후에 좀 조심해서 먹고 있따

(4) 편안하고 즐겁고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것은 생활 쓰레기를 늘리고 쓰레기 분리도 철저히 하지 않고 밤에 몰래 폐수를 갖다 버리고 이를 눈감아 준 개인과 기업 및 공무원들의 용서할 수 없는 비양심적인 행동 때문이다.

N. Chomsky & M. Halle (1968), The Sound Pattern of English, New York: Harper & Row.
고영근∙구본관∙시정곤∙연재훈,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교육, 박이정, 2004.
김완진, 1978, 「모음체계와 모음조화에 대한 반성」, “어학연구” 14-2, 서울대학교 어학연구소. pp. 37-65.

(7) ‘예’나 ‘아니오/아니요’로 대답하세요.
고영근, 󰡔국어문법교육의 방향 탐색󰡕, 󰡔우리말연구󰡕 15, p. 23-52, 2004.
또한 논문 작성시 출처을 적는 순서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 있어야 하는데 뒤죽박죽으로 기재하여 혼란을 가져오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아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있어서도 간결하고 명확해야 하는데 그러한 기능을 상실하여 혼선을 야기하게 되면 글을 읽는 독자입장에서는 문장을 이해하는데 곤란을 겪기도 한다. 4. 수식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다음 문장을 좀 더 바람직한 문장으로 고쳐 보시오. (9점) 미국은 이번 페르시아만 사태를 자신들의 뜻대로 해결했을 경우 50년대 이래 강력한 라이벌로 대립해 왔던 소련을 국제무대에서 확실하게 따돌리고 유일한 지구촌 경찰국으로서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모노폴리 슈퍼파워’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실하게 엿본 끝에 다른 자잘한 문제에 신경 쓰지 않는 승부수를 던진 것이 아닐까? 5. 다음 논저들에 포함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5점) Leech, Geoffrey, Semantics, 1974, London: Hazell Waston and Veney. 홍재성, 기능동사 구문 연구의 한 시각, 인문논총 41, 1999, pp. 135-173. 고영근∙구본관∙시정곤∙연재훈,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교육, 박이정, 2004. 김완진, 1978, 「모음체계와 모음조화에 대한 반성」, “어학연구” 14-2, 서울대학교 어학연구소. pp. 37-65. 송원용(2000), 형태론 2-1, pp. 1-16, “현대국어 임시어 형태론”. 小倉進平, 1931, 濟州道方言, 靑丘學叢 5, pp. 36-89. 고영근, 북한의 문법연구와 문법지식, 한국문화사, 2008. 이기백, ‘한국사의 보편성과 특수성’, 1973, 이화사학연구 6, pp. 7-25. 野間秀樹, “한국어 어휘와 문법의 상관구조”, 2002, 태학사. 고영근, 󰡔국어문법교육의 방향 탐색󰡕, 󰡔우리말연구󰡕 15, p. 23-52, 2004. N. Chomsky & M. Halle (1968), The Sound Pattern of English, New York: Harper & Row. 6.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1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홍재성, 기능동사 구문 연구의 한 시각, 인문논총 41, 1999, pp. 135-173.
(2) 초생달/초승달

고영근, 북한의 문법연구와 문법지식, 한국文化사, 2008.
(3) 정체를 알 수 없는 日本 식 영어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한 번 더 비틀어져서 본뜻이 왜곡되는 안타까운 예가 심심찮다.
(3) 술에 크게 한번 데인/덴 이후에 좀 조심해서 먹고 있다아
이기백, ‘한국사의 보편성과 특수성’, 1973, 이화사학연구 6, pp. 7-25.
-김다은, 『발칙한 신조어와 culture 현상』, 작가, 2006
홍재성, 기능동사 구문 연구의 한 시각, 인문논총 41, 1999, pp. 135-173.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成分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5점)
(3) 떡볶이/떡볶기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3. 다음 문장에서 단어의 쓰임에 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 간의 공기관계가 적절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5점) (1) 나는 기차를 타고 시골로 가던 와중에 갑자기 초등학교 담임 선생님이 생각났다.
5. 다음 논저들에 포함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한 문헌 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5점)

(2) 초생달/초승달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2201_01_.jpg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2201_02_.jpg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2201_03_.jpg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2201_04_.jpg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2201_05_.jpg

(2) 철수가 길을 가다가 차에 부딪쳤다/부딪혔다.
설명
다. 홧팅^^
글쓰기1공통) 다음 중 올바른 표기형태를 고르고 이유무엇인지 설명하고 단어의 쓰임문제가 있거나 문장성분간의 공기관계적절하지 않은것을 지적하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법학,행정,경제,경영,관광,농학,생활과학,정보통계,보건환경,교육학,청소년,문화교양 글쓰기1공통 1.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5점) (1) 그러고 나서/그리고 나서 (2) 초생달/초승달 (3) 떡볶이/떡볶기 (4) 가십시오/가십시요 (5) 그리이스/그리스(Greece) 2. 다음 밑줄 친 부분에서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6점) (1) 어제 보니까 동생이 참 잘생겼대/잘생겼데. (2) 철수가 길을 가다가 차에 부딪쳤다/부딪혔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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