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대안학교의 特性, 배경, 기능과 문제점(問題點)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 cuba1 | cuba.kr report

대안학교의 特性, 배경, 기능과 문제점(問題點)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 cuba1

본문 바로가기

cuba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대안학교의 特性, 배경, 기능과 문제점(問題點)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06:55

본문




Download : 대안학교의 특성, 배경, 기능과 문제점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hwp






이러한 부적응 학생의 출현은 단순히 개인적 발달 과업의 문제가 아닌 공교육에 대한 비판으로 이어진다. 연구방법으로는 문헌연구, 학교홈페이지, 학교 방문, 교사 인터뷰, program 참여 학생들의 수…(생략(省略))



대안학교의 特性, 배경, 기능과 문제점(問題點)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순서

Download : 대안학교의 특성, 배경, 기능과 문제점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hwp( 25 )


대안학교의,특성,배경,기능과,문제점,및,공교육에의,시사점,(실제,방문을,통한,심층,분석,-,이우학교,방문),사범교육,레포트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대안학교의 특성, 배경, 기능과 문제점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실제 대안학교, 내지는 대안학교 학생에 대한 사회적 평가는 이러한 사회적 맥락이 무시된 채로 개인의 학업능력 미달이나 개인적 미숙으로 치부해 버리고 마는 경향이 있따

이 논문에서는 대안학교의 발전적인 현reality(실태) 와 대안학교가 우리나라의 획일적이고, 입시위주의 교육현실을 change(변화)시킬 가능성에 대상으로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대안학교의 特性, 배경, 기능과 문제점(問題點)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설명

다. 즉, 개인의 다양성과 잠재력을 무시한 획일적이고 제도적인 교육이 ‘학교교육에 대한 부적응’이라는 산물을 양성하는 근본 요인이라는 것이다. , 대안학교의 특성, 배경, 기능과 문제점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사범교육레포트 , 대안학교의 특성 배경 기능과 문제점 및 공교육에의 시사점 (실제 방문을 통한 심층 분석 - 이우학교 방문)


대안학교의%20특성,%20배경,%20기능과%20문제점%20및%20공교육에의%20시사점%20(실제%20방문을%20통한%20심층%20분석%20-%20이우학교%20방문)_hwp_01.gif 대안학교의%20특성,%20배경,%20기능과%20문제점%20및%20공교육에의%20시사점%20(실제%20방문을%20통한%20심층%20분석%20-%20이우학교%20방문)_hwp_02.gif 대안학교의%20특성,%20배경,%20기능과%20문제점%20및%20공교육에의%20시사점%20(실제%20방문을%20통한%20심층%20분석%20-%20이우학교%20방문)_hwp_03.gif 대안학교의%20특성,%20배경,%20기능과%20문제점%20및%20공교육에의%20시사점%20(실제%20방문을%20통한%20심층%20분석%20-%20이우학교%20방문)_hwp_04.gif 대안학교의%20특성,%20배경,%20기능과%20문제점%20및%20공교육에의%20시사점%20(실제%20방문을%20통한%20심층%20분석%20-%20이우학교%20방문)_hwp_05.gif 대안학교의%20특성,%20배경,%20기능과%20문제점%20및%20공교육에의%20시사점%20(실제%20방문을%20통한%20심층%20분석%20-%20이우학교%20방문)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1. 서론

최근 중.고등학교 학생들 중에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는 학생이 계속 증가하고 있따 교육통계연보에 파악된 통계만 보더라도, 2001년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의 중도 탈락생은 7만 여명에 이르고, 그 가운데 부적응 학생이 2만5천명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서울특별시의 경우도 중도 탈락생이 1만 9천여명이고, 부적응 학생이 5천명을 상회하고 있따 이처럼 상당히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정규학교의 교육program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고 중도 탈락하여 사회에 방치됨으로써 개인적으로는 건전한 성장발달 기회를 상실하고, 사회적으로는 각종 비행. 범죄를 유발하여 사회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이는 일리치와 라이머의 학교교육 중심의 학습체제를 비판한 탈학교론과 자유주의 경향과 맞물려 나타난 학습권 사상에 의해 더욱 확산되어 ‘대안교육’ 이라는 새로운 교육체제가 나타나기에 이르렀다. 기존의 대안학교들은 산간 벽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이 쉽지 않았으나, 최근 스타트단계에 있는 도시형 대안학교의 확대에 따라 대안학교가 더 이상 먼 이야기가 아닌 우리 주변으로 가깝게 다가오고 있따 이에 따라 이 연구에서는 성공적인 도시형 대안학교인 이우학교를 택해 그 事例(사례)를 analysis해보았다.
Total 17,94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