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9:32
본문
Download : 경영 레포트.hwp
4. 벤치마킹의 대상
벤치마킹의 대상 벤치마킹의 대상은 제품에서부터 프로세스로, 이어서 전략(strategy)적인 측면까지 그 대상의 폭이 넓으며 회사가 improvement활동을 처음 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치루어야 할 선행업무가 되어 가고 있따
무엇을 벤치마킹할 것인가 하는 것은 기업의 경영目標(목표), 경영environment,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한다. 이 경우 국내외의 경쟁관계에 있는 모든 기업들의 제품이 포함된…(省略)
경영레포트 , 경영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경영레포트(report)
다.
설명
경영 레포트(report)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 레포트.hwp( 63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벤치마킹의 定義(정이)
2. 벤치마킹의 necessity need
3. 벤치마킹의 特性
4. 벤치마킹의 대상
5. 벤치마킹 대상 기업
6.벤치마킹의 방법
7.벤치마킹의 원칙과 행동강령
8.성공적인 벤치마킹
9.벤치마킹의 시행방법
10.전제조건 및 유의사항
3. 벤치마킹의 特性
벤치마킹은 자원절약을 결정하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업계 최고의 작업 방식을 탐색하는 것으로서 다음과 같은 improvement의 과정이다. 그러나 벤치마킹의 기본 목적은 경쟁력 향상이며 경쟁력의 관점에서는 제품과 프로세스에 대한 벤치마킹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따 제품의 관점에서는 제품설계와 관련된 제품特性과 제품의 비용이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 된다고 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의 관점에서는 업무수행방식 및 업무수행절차 등이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라고 할 수 있따
① 제품特性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대상이 제품일 경우는 제품에 대한 비교分析(분석)이 경쟁사 제품 위주로 이루어져야 한다.
①目標(목표) 지향적이다
② 외부적 관점이다
③ 평가기준에 기초한다
④ 정보 집약적이다
⑤ 객관적이다
⑥ 행동을 수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