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제2언어 습득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9 20:55
본문
Download : 제2언어습득.hwp
■생존 가능한 理論을 위한 기준
1. SLA 理論은 일반적으로 언어란 무엇인가, 학습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교실 상황에서 가르친다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해를 포함하고 있다. ■가설과 주장
설명
2. 어린이들의 제1언어 학습에 대한 지식은 SLA를 이해할 수 있는 필수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Download : 제2언어습득.hwp( 98 )
■제2언어 습득 理論의 구축
제2언어 습득 이론
■제2언어 습득 理論의 구축
언어습득 외국어습득 선천성언어습득모델 / (언어 습득)
■선천성 모델: Krashen의 입력가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제2언어를 배우는 것은 하나의 복잡한 과정이며 여기서 말하는 복잡성은 하나의 복잡한 실제 속에 분리된 그러나 서로 관련되어 있는 많은 요인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게 혼란스러운 상태를 간결하고 질서 있게 요약하는 것은 너무도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Larsen- Freeman 1997).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理論구축(Long 1990a: Spolsky 1988)이라는 Task 를 반드시 추구해야만 하므로 어떤 한 理論의 뼈대를 이루는 구조를 기술하고 있는 영역이나 일반화된 것들 중에서 몇 가지를 고려해 보자.
3. 그러나 성인과 어린이의 학습 그리고 제1 언어습득과 제2 언어습득간의 수많은 중요한 차이점은 주의 깊게 설명(explanation)되어야 한다.
언어습득 외국어습득 선천성언어습득모델
■영역과 일반화된 것들
언어습득 외국어습득 선천성언어습득모델 / (언어 습득)
■영역과 일반화된 것들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