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인자와 교육과정 > cuba2 | cuba.kr report

인자와 교육과정 > cuba2

본문 바로가기

cub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자와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8:34

본문




Download : 인자와 교육과정.hwp




그러나 이 책에서는 논의할 논점을 서두에 정확히 밝히고 있고, 여러 학자들의 연구를 예시를 제공하고 있어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아이즈너의 `인자와 교육과정`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인자와 교육과정.hwp( 59 )







아이즈너의 `인자와 교육과정`을 읽고쓰기 작성한 서평입니다. 그러나 서술과정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계속해서 중복되어 說明(설명) 되고 있고,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을 너무 어렵게 說明(설명) 하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인지와교육과정흐흐 , 인자와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이 책의 저자인 아이즈너는 미국에서 시행되었고 또한 현재 시행되고 있는 교육개혁안들이 추구하는 교육目標(목표)를 비판하고 교육의 주된 목적과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무엇인가에 중점을 두어 논의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교육의 주된 목적에 대해 여러 번 언급하며 강조하고 있다 그 목적 중 중요한 하나는 문해력인데 이는 culture 속에서 존재하는 여러 가지 표상형식들 속에 들어 의미를 해독하는 능력을 계발하는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은 번역서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 공통점이기도 하다. 또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기회 균등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노력할 것이 아니라 그들이 가진 적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표상형식을 제공해주어 교육과정 자체에서의 교육 평등을 이룩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밝히고 있다
또한 그는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진정 무엇인가 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에 `culture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가지 표상형식들 내에 들어있는 의미를 부호화하고 해독하는 능력`이라 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긴 문장과 표현의 어색함과 난해함 때문에 글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이었다. 또한 논점에 대한 질문을 먼저 던지고 그 대답을 찾아가는 방식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게 표현되고 있었다. 미국 교육현실에 대한 비판과 앞으로 개혁…(To be continued )
인지와교육과정흐흐

인자와 교육과정

인자와%20교육과정_hwp_01.gif 인자와%20교육과정_hwp_02.gif 인자와%20교육과정_hwp_03.gif 인자와%20교육과정_hwp_04.gif 인자와%20교육과정_hwp_05.gif 인자와%20교육과정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교육은 개념(槪念)화된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식을 찾고 해석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環境(환경)을 제공하는 해야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4장의 교육과定義(정의) 실제 적용부분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교육현장에 대한 예시가 부족했다는 생각이 든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