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 cuba2 | cuba.kr report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 cuba2

본문 바로가기

cub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18:48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hwp






제 2장 교육의 歷史적 기초

1. 한국교육

한국 교육은 원시시대 교육, 삼국시대 교육, 고려시대의 교육, 조산시대의 교육, 현대 한국교육 이렇게 5가지로 구분된다된다. 삼국시대 교육은 기원 1세기부터 고구려, 백제, 신라 세 나라가 정립하건 7세기 중엽까지를 말하는데, 여기에서는 신라가 삼국을 통일(676년) 한 통일신라시대까지를 포함해서 말한다.
원시시대 교육은 한 개인을 가르친다 기보다 성인층이 미성숙자들을 집단적으로 훈련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교육학개론을 요약 ․ 정리하면서 교육학의 개괄적인 내용을 정리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순서

Download :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hwp( 37 )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Ⅱ. 본 론

제 1장 교육의 이해
1. 교육의 槪念
2. 교육의 기본전제
3. 교육의 당위성과 가능성
4. 교육성립의 3요소
5. 교육의 과정

제 2장 교육의 歷史적 기초
1. 한국교육
2. 서양교육
3. 현대교육

제 3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1. 철학의 연구영역
2. 전통적 철학과 교육
3. 현대 교육사조

제 4장 교육의 심리적 기초
1. 인간의 이해
2. 인간발달과 교육
3. 인간행동과 교육

제 5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1. 교육, 사회, culture
2. 사회화와 교육
3. 사회계층과 교육
4. 사회변동과 교육

제 6장 교육과정
1. 교육과정이 槪念
2. 교육과정이 유형
3. 교육과정이 구성

제 7장 교수, 학습과정
1. 수업, 교수, 학습, 교수 ․ 학습
2. 교수이론(理論)과 학습이론(理論)
3. 교수, 학습의 조건과 원리
4. 교수, 학습의 과정과 형태

제 8장 생활지도
1. 생활지도의 槪念
2. 생활지도의 영역과 활동
3. 생활지도 활동의 실제

제 9장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槪念
2. 교육평가의 유형
3. 평가도구의 기준
4. 교육평가의 실제

제 10장 교육행정과 조직
1. 교육행정이 槪念
2. 교육행정이 조직
3. 교육제도

제 11장 교사론
1. 교육과 교사
2. 교직과 교사

Ⅲ. 결 론


즉, 교육goal(목표) 가 무엇이냐에 따라 선정해서 조직해야 할 교수‧학습경험이 좌우되고, 교수‧학습과정과 결과평가가 결정된다된다. 평가결과는 평가 반송되어 교육goal(목표) 의 타당성, 교수‧학습경험의 적절성, 교수‧학습과정이 효율성을 확인하게 된다된다.
교육철학을 배우면서 부분적인 것은 영화를 통해 배우고 에밀을 통해 배웠다. 고려시대 교육은 태조 13년(930년)에 서경에 학교를 창설한 것인데 특징은 비롯해 12도와 서당과 같은 민간교육기관의 등장으로 특권계급이 독점해 온 교육이 일부 서민계급에게까지 개방되었다는 것이다. 조선시대 교육은 교육제도를 고려의 제도를 그대로 계승하였다고 볼 수 있으며, 종래의…(투비컨티뉴드 )


[교육철학]%20교육학개론%20요약정리_hwp_01.gif [교육철학]%20교육학개론%20요약정리_hwp_02.gif [교육철학]%20교육학개론%20요약정리_hwp_03.gif [교육철학]%20교육학개론%20요약정리_hwp_04.gif [교육철학]%20교육학개론%20요약정리_hwp_05.gif [교육철학]%20교육학개론%20요약정리_hwp_06.gif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교육철학을 배우면서 부분적인 것은 영화를 통해 배우고 에밀을 통해 배웠다.Ⅰ ,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사범교육레포트 ,

다.



[교육철학] 교육학개론 요약정리







교육학을 전공으로 하고 있지 않지만 한 때 교육학을 전공하고 싶어 했던 사람으로서 이제는 교육학의 범위에서 벗어나 교육학을 접하게 되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교육의 개괄적인 내용 뿐 아니라 교사의 자질도 검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었던 것 같다.교육학을 전공으로 하고 있지 않지만 한 때 교육학을 전공하고 싶어 했던 사람으로서 이제는 교육학의 범위에서 벗어나 교육학을 접하게 되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교육의 개괄적인 내용 뿐 아니라 교사의 자질도 검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었던 것 같다. 하지만 교육학개론을 요약 ․ 정리하면서 교육학의 개괄적인 내용을 정리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