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cuba2 | cuba.kr report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cuba2

본문 바로가기

cub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0 01:40

본문




Download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hwp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1970년대의 발음 중심 접근법이…(drop)

Download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hwp( 56 )




레포트/사범교육
2, 이론적 배경(그 이론을 설명(說明))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언어지도,수업중,제시한,언어접근방법,중에서,한,가지를,선택하여,자신의,생각을,작성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설명


3, 그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또는 事例)
assignment; 서술을 3가지는 순서대로 나열하시오
순서

언어지도%20수업중%20제시한%20언어접근방법%20중에서%20한%20가지를%20선택하여%20자신의%20생각을%20다음과%20같은%20순서로%20작성하시오_hwp_01.gif 언어지도%20수업중%20제시한%20언어접근방법%20중에서%20한%20가지를%20선택하여%20자신의%20생각을%20다음과%20같은%20순서로%20작성하시오_hwp_02.gif 언어지도%20수업중%20제시한%20언어접근방법%20중에서%20한%20가지를%20선택하여%20자신의%20생각을%20다음과%20같은%20순서로%20작성하시오_hwp_03.gif
다...[중략]
3, 총체적 언어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내가 언어접근 방법 중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선택한 이유는 언어는 유아들의 모든 학습에 필요한 도구적 기능을 하며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언어기능 중 쓰기는 모든 학습에 기초가 되므로 그 중요성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것이다
유아기 쓰기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본인은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선택하였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서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이 네 가지를 구분하는 것은 인위적이며 언어의 네 가지 측면을 총체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또한 이 접근법을 지지하는 학자들은 유아가 언어를 학습하기 위해 언어 모델을 모방하고 선택적으로 강화, 반복, 연습하는 경험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언어행동의 습관화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언어의 최소 단위를 낱자로 보은 발음 중심 접근과는 달리, 유아에게 언어를 전체적으로 의미를 이루는 덩어리(whole language)로 제시하는 것이 효과(效果)적이라는 관점을 취하는 접근법이다. 발음 중심 접근법의 목적은 글자를 올바로 부호화(encoding)하고 해독(decoding)하는 것이다.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이란 언어를 지도할 때 소리 음절, 단어로 쪼개고 나누어 가르치지 않고 유아의 흥미, 경험 발달 수준이 고려된 상황적 맥락 속에서 의미를 전하고 이해할 수 있게 지도함을 의미한다. 즉, 글자를 처음 배우는 유아들에게 읽기에 가장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들을 습득하게 하여 모르는 글자를 접해도 쉽게 읽고나서 쓸 수 있게 하려는 것이다. 그러므로 언어 교육도 글자에 대한 부호화 기술보다는 의미를 중시하므로 유아들의 실생활 속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런 쓰기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돕는 방법을 사용한다.
2)총체적 언어 접근법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기능적이고, 자연스럽고, 실제적이고, 의미를 강조하는 언어교육이다. 각 접근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발음 중심 접근법에서는 유아기 environment(환경) 에 수동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언어교육 교수방법을 과학적으로 조직해주어야 유아가 문자를 해독하는 데 필요한 사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런 의미에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위에서 아래로 향한 접근법(top-down approach) 혹은 내부에서 외부로 향한 접근법(inside-out approach)이라고 한다.
언어 접근법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오며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 접근법, 균형적 접근법의 흐름으로 變化(변화)하였다.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A4 3매)과제; 서술을 3가지는 순서대로 나열하시오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2, 이론적 배경(그 이론을 설명)3, 그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또는 사례)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성하시오(A4 3매)


언어지도 수업중 제시한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2, theory 적 배경
3, 총체적 언어 접근방법을 선택한 이유
[출처]

1, 언어접근 방법 중 하나 선택 기록
본인은 언어접근방법 중에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선택하였다...[중략]..
2, theory 적 배경
총체적 언어는 언어, 언어학습, 그리고 학습에 대한 theory 적 견해들을 종합한 교육에 대한 특별한 입장이다. 발음 중심 언어 접근법은 인간의 발달에서 외적 요인을 강조하며 외적 경험의 단계적 배열에 의해 인간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變化(변화)시킬 수 있다고 보는 행동주의 관점에 근원을 두고 출현하였다.
1)발음중심접근법
발음 중심 접근법은 자?모 체계, 자소?음(글자와 말소리)의 대응 관계, 철자법에 대한 지식의 적용 방법을 說明(설명) 과 지시, 반복 훈련을 통해 교사 중심으로 직접 가르치는 접근법이다.
총체적 언어 접근법은 언어의 최소 단위를 음소나 낱말로 보고 처음 하는 발음중심 접근법과는 달리, 전체적으로 의미를 이루는 큰 덩어리로 본다. 각 접근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언어 접근법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오며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 접근법, 균형적 접근법의 흐름으로 變化(변화)하였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