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 cuba2 | cuba.kr report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 cuba2

본문 바로가기

cub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8 14:12

본문




Download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hwp





에릭슨의 理論은 프로이트(Freud)의 정신分析모형에서 발전된 것이나 몇 가지 점에서 차이가 있다 프로이트는 성격이 靑少年(청소년) 기까지 5단계에 걸쳐 발달한다고 보는 반면에 에릭슨은 노년기까지 8단계에 걸친 전생애 발달(life-span development)이 일어난다고 본다. 또한 프로이트는 성격의 중심 구조로 원초아에 초점을 두는 반면에 에릭슨은 자아에 초점을 두고 있다
에릭슨에 따르면 성격발달이란 여덟 개의 단계를 통해 일어나는데 각 단계마다 개인의 생리적 성숙과 더불어 개인에게 부과된 사회적 요구가 따르고 이 요구는 하나의 위기(crisis)로서 이 해결 여부가 성격발달의 주요인으로 생각하고 있다 각 발달단계의 위기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부정적인 면보다 긍정적인 면으로 해결하는 비율이 더 많을 때 성격발달에서 더 성숙하게 되고 성격 또한 더욱 원숙하게 된다된다. 반면에 위기에 직면했을 때 긍정적인 측면보다 부정적인 측면이 더 많게 되면 다음 단계의 발달을 지연시키고 인격형성에 좋…(To be continued )


설명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다.

Download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hwp( 63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에릭슨 Erikson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심리사회적,발달이론,에릭슨,심리사회적,발달단계,교육적,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에릭슨(Erikson)의%20심리사회적%20발달이론%20-%20에릭슨%20심리사회적%20발달단계,%20교육적%20시사점_hwp_01.gif 에릭슨(Erikson)의%20심리사회적%20발달이론%20-%20에릭슨%20심리사회적%20발달단계,%20교육적%20시사점_hwp_02.gif 에릭슨(Erikson)의%20심리사회적%20발달이론%20-%20에릭슨%20심리사회적%20발달단계,%20교육적%20시사점_hwp_03.gif 에릭슨(Erikson)의%20심리사회적%20발달이론%20-%20에릭슨%20심리사회적%20발달단계,%20교육적%20시사점_hwp_04.gif 에릭슨(Erikson)의%20심리사회적%20발달이론%20-%20에릭슨%20심리사회적%20발달단계,%20교육적%20시사점_hwp_05.gif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목차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I. 발달단계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II.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에릭슨(1968)은 아동이 어떻게 자아정체감을 발달시키고 어떻게 사회화되는지에 관심을 가졌다.
에릭슨의 理論은 프로이트(Freud)의 정신分析모형에서 발전된 것이나 몇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목차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I. 발달단계
1.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0~1세)
2. 자율성 대 수치감(2~3세)
3. 주도성 대 죄의식(4~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5. 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6. 친밀감 대 고립감(19~24세)
7. 생산성 대 침체성(25~54세)
8. 통합 대 절망감(54세 이상)

II.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

에릭슨(1968)은 아동이 어떻게 자아정체감을 발달시키고 어떻게 사회화되는지에 관심을 가졌다. 즉, 자아를 제어할 수 있고 자신의 문제를 적절히 통합할 수 있게 된다된다. 그의 理論은 심리적, 사회적 발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심리 사회적 발달(psychosocial development)理論이라고 한다. 그의 理論은 심리적, 사회적 발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심리 사회적 발달(psychosocial development)理論이라고 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