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율를 위한 것인지를 분 > cuba2 | cuba.kr report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율를 위한 것인지를 분 > cuba2

본문 바로가기

cub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8 17:02

본문




Download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hwp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국어국문학과2학년언어와생활공통]교재1장을참고하여,통신언어의자료를직~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기타방송통신 ,
설명



Download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hwp( 27 )



,기타,방송통신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1.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2.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3.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4.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5.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6.gif
[ 한국방송통신대학교국어국문학과2학년언어와생활공통]교재1장을참고하여,통신언어의자료(資料)를직~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율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에 관한 report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율를 위한 것인지를 분


순서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신언어의 개념(槪念)
1) 통신언어의 definition
2) 통신언어 발달배경
2. 세대별 통신언어 analysis
1) 1세대 통신언어 analysis : 누리망 채팅방
(1) 이어적기, 소리나는 대로 적기
(2) 의도적으로 바꿔 적기
(3) 음절 줄이기
(4) 띄어쓰기
(5) 문장의 완결성 무시
(6) 호칭 및 경어법
(7) 은어 사용
(8) 외래어/외국어 남용
(9) 누리망 언어
2) 2세대 통신언어 analysis : 휴대폰 문자메세지, 싸이월드
(1) 된소리 강조
(2) ‘ㅇ’ 음가 첨가
(3) ‘ㅎ’ 음가 첨가
(4) 유아적 발음 표기
이모티콘의 전성시대
3) 3세대 통신언어 analysis : 누리망 동호회 디시인사이드
(1) 언어 유희
(2) 시각 유희
(3) ~하삼, ~하셈체
3. 통신언어 사용의 장단점
4. 통신언어의 문제가되는점 과 바람직한 사용대책
1) 통신언어의 문제가되는점
2) 바람직한 통신언어 사용대책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21 세기(世紀) 정보화 시대라는 요즘 컴퓨터는 우리 생활의 중심에 놓여있다아 컴퓨터가 우리 생활의 한 부분이 되어 많은 influence을 끼치게 된 것은 컴퓨터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어느 곳에서나 쉽게 누리망 에 접속 할 수 있게 된 결과라 할 수 있다아 이렇게 PC통신 인구가 급증하면서 급기야는 PC통신에서 쓰이는 언어가 따로 생겨나기에 이르렀다. 전자 말은 기존의 글말 입말과는 매우 다른 제 2의 구술설…(省略)

방송통신/기타
여러 가지 자료(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다. 컴퓨터 통신언어는 전자 말 (Electric Language)에 속하는 것으로, 우리가 사는 이 시대에 새롭게 비롯된 말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