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문학의이해 공통>한시를 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체(詩體)가 가지는 성격에 대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05:33
본문
Download : 국문4_한국한문학의이해_공통.hwp
이처럼 한시(漢詩) 속에는 전술한 바처럼 작가의 사상과 가치관을 일목요연하게 표현하고 있다.
한시를 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체(詩體)가 가지는 성격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2) 근체시(近體詩)
한국한문학의이해,한시,고체시,근체시,방송통신대
국문학과 4학년 한국한문학의이해 공통
bibliography
I. 서 론
2. 시체(詩體)가 가지는 성격
Download : 국문4_한국한문학의이해_공통.hwp( 50 )
<한국한문학의이해 공통>한시를 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체(詩體)가 가지는 성격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국문학과 4학년 한국한문학의이해 공통 한시를 고체시(古體詩)와 근체시(近體詩)로 분류하고 각각의 시체(詩體)가 가지는 성격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煮豆持作羹 콩을 삶아서 죽을 만들고 녹시以爲汁 콩을 갈아 짜서 즙을 만든다 기在釜下然 껍질은 솥 밑에서 불타고 豆在釜中泣 콩은 솥 안에서 운다. 또 하나의 무명작가의 시(詩)를 introduce하기로 하자. 桃夭도요(복숭아 싱싱):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灼灼其華 새빨간 그 꽃이여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室家 그 집에 어울리리.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有분其實 열매가 듬뿍 익네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家室 그 집에 어울리리. 桃之夭夭 복숭아 싱싱하고 其葉진진 그 잎은 우거지네 之子于歸 이 아이 시집 가면 宜其家人 그 집 사람들과 어울리리. 위 시는 시집갈 처녀가 복숭아처럼 붉그스럼하고 탐스러워 누구나 욕심낼 수 있는 처녀의 모습으로 시댁에 부모와 일가친척으로부터 사랑받는다는 내용의 시(詩)라고 볼 수 있다.
1) 고체시(古體詩)
1. 한시의 분류와 특징





순서
2) 근체시(近體詩)
다. 여기에 한 시인인 曹植(조식) 의 작품을 잠시 introduce하면 다음과 같다. 그 시를 통해 시대상을 알수 있고 삶의 모습 생활상을 한눈에 알 수 있다. 本自同根生 원래는 같은 뿌리에서 생겨났는데 相煎何太急 서로 어찌 이리 심하게 볶아야 할 것인고 인데 평가를 하자면 형인 조비(曹丕)가 일곱 걸음 안으로 시를 짓지 않으면 죽인다고 해서 동생인 조식이 형제가 다투는 것을 슬퍼하며 읊은 시라고 볼 수 있다.
III. 결 론
설명
II. 본 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고체시(古體詩)
I. 서 론
한국의 한시는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가치과 삶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시(時)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