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학(물류)]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necessity 및 기대效果(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18:51
본문
Download :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hwp
1. 추진배경
Download :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hwp( 36 )
(3) 2030년에 세계인구의 약 60%(약 50억인) 를 아시아가 차지한다고 展望(전망) 하고 있으며, 선진국으로부터 투자나 생산거점의 이전 등 비약적인 공업화와 기술력 향상 등이 진전될 것임
(7) 구미나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는 공항을 지역 간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인프라 시설로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정비를 추진하고 있으며, 공항을 핵(중심)으로 하여 국제비즈니스 거점 형성 및 공항도시 구축을 도모하고 있음
(8) 아시아지역의 경제발전에 따라 2010년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항공수요는 전 세계의 50%(약 4억인)를 상회할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음
설명
순서
(4) 특히, 중국(中國)에서는 2025년의 GDP가 1998년의 4배 이상으로 展望(전망) 하는 등 아시아지역은 세계성장의 중심적인 지위를 차지할 것으로 사료됨
2. 동남권 신국제공항 건설의 피료썽
3. 현재 동남권 국제공항의 입지 및 시설
(10)국제항공운송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규모이며, 성장률도 여타 지역에 비해 높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1) 현재 김해공항은 접근공역상의 장애물로 인하여 안전운항을 크게 위험 받고 있으며, 소음문제 또한 심각한 수준이어서 항공기 운용에 제한을 받고 있음
국제물류 -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necessity 및 기대效果(효과)
(1) 인적, 물적 교류의 관문인 국제공항의 정비는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조건임
(6) 이러한 추세에 따라 우리나라 항공시장도 향우 20년간 여객 수송량이 현재의 3.3배 수준인 1억3천만명 수준으로 급증할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음
[통상학(물류)]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necessity 및 기대效果(효과)
동남권 신공항
국제물류 -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2) 운수,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사회, 경제활동의 글로벌화가 급격히 진전되고, 비즈니스나 라이프스타일에 커다란 변화를 초래함





1. 추진배경
(5) 세계 항공시장은 자유화 초국적화, 민영화 및 항공시간 제휴, 기술개발 등에 의해 재편되고 있음. 특히,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항공시장은 2020까지 세계 항공시장의 43%인 연간 4천억불 규모의 시장으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展望(전망) 됨
(12) 동남권 지역 내 김해공항, 사천공항, 대구공항 등은 군용공항으로서 본격적인 민간항공용으로 이용하기에는 근본적인 제약이 따르며, 활주로 등 시설 면에서도 국제공항으로서 미흡한 수준임
(9) 이에 따라 중국(中國) 상해 푸동공항, 홍콩 국제공항, 싱가폴 창이공항, 일본의 주부공항, 칸사이공항 확장 등 대규모 국제공항 정비를 추진하고 있음
4.동남권 신국제공항 건설에 따른 기대효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