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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월드]china-중기용 애플리케이션 시장 현재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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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1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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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2005년까지 이어질 展望이다.



설명



 하지만 이들 중소기업에는 전산화가 거의 진전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중소기업 애플리케이션 시장 규모

 
 ◇향후 중소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 展望
지난해 말 현재 China 내 기술기업 수는 1000만개를 훨씬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기업들의 분포가 균형을 이루지 않아 동부지역의 기업 수가 서부지역의 수배에 달한다. 이 가운데 중소 규모의 기업이 99%로 China 공업 전체 생산 규모의 60%, 이윤과 세금도 전체의 40%를 차지해 China의 신경제성장의 축으로 떠오르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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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참여 업체들의 제품 戰略은 기존 분산화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판매에서 응용형 및 대체형 제품의 판매로 전환되고 있다아 즉 IT업체들은 중소기업 시장을 전면 分析한 후 기업규모 및 소속업종별로 해결책을 제출하는 한편 하드웨어·소프트웨어제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정비, 기업전산화의 비용을 낮추는 작업이 필요하다.
다. 특히 물류배송·시스템통합(SI)·서비스 및 판로 구축 등 4개 기능으로 전文化(culture) 가 필요하다.



 지난해 China 지역별 IT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는 화동·화남·화북 지역이 67.9%를 차지했다.  중소기업용 시장이 확대되는 이유는 △지난 99년 ‘government 온라인화’, 2000년 ‘기업전산화’ 프로젝트에 힘입어 애플리케이션제품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사고가 바뀌기 스타트했고 △세계무역기구(WTO) 가입으로 IT를 이용해 효율 및 고객만족도가 향상됐으며 △시장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했기 때문일것이다 또 △기업 核心(핵심)능력 강화 △IT제품의 가격인하 및 중소기업 시장 서비스 공세 강화로 기업들이 IT 응용에 대한 투자를 늘렸고 △IT업체들의 해결책 출시 및 성공적인 사례(instance)에 기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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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중소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하드웨어부문의 규모가 684억8000만위안으로 중소기업 IT시장의 83.4%, 소프트웨어부문이 74억1000만위안으로 9.0%, 서비스부문이 61억8000만위안으로 7.6%를 차지했다. 이는 동부 해안지구의 경제가 발달하고 정보화 기술 수준이 높기 때문일것이다
 실제 지난해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한 정보기술(IT) 애플리케이션 시장 규모는 820억7000만위안으로 전체 IT 시장의 32.8%를 차지했다. 다만 워낙 숫자가 많은 데다 모든 업종을 망라하고 있어 중소 규모 기업들은 전산업계에 거대한 잠재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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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기타
 이밖에 중소기업들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낮고 애플리케이션 분야 인력이 부족한 반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아 따라서 유료서비스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의식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
 기업관리자들의 IT 애플리케이션 시장 및 전산화 의식 결여는 기업전산화의 양대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아 따라서 IT업체들은 전산화 콘퍼런스 및 전시회를 많이 개최하고 해결책에 대한 심오한 연구를 통해 이들 걸림돌을 제거해야 한다.

 
 ◇업체들의 시장 戰略

 2003년에는 올해에 비해 24.6%, 2004년에는 27.2% 성장하겠지만 2005년부터 성장세가 다소 둔화돼 조절단계에 들어서는 오는 2006년 시장 규모는 2231억4000만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중소기업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China 경제의 발전과 IT부문 성장 △WTO 가입에 따른 효율 △China government 의 중소기업에 대한 전산화 정책 등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지난해에는 2000년에 비해 22.9% 증가한 1008억6000만위안에 이르렀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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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戰略으로는 IT업체들이 단일한 사후 유지 서비스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판매 전, 판매 중, 판매 후 서비스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서비스 내역에는 판매 전 컨설팅·제품추천·판매 중 해결책 설계·실시·판매 후 보수유지·업그레이드 및 운영이 포함된다
 물류 戰略은 기존 물류배송 방식에서부터 제품 추천·컨설팅·교육 등을 일체화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아 즉 IT업체들은 기존 가격과 부품 배송에 주력하던 데서 벗어나 컨설팅·자문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해결책 판매 모델로 戰略을 바꿔야 한다. 불과 4%만이 전산화를 구현했고 50% 이상은 컴퓨터조차 없는 실정이다. 이는 현재 China 중소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로컬 사용 위주로 컴퓨터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소프트웨어 활용이 걸음마 단계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2000년보다 20.7%가 높은 수치로 전체 IT 시장 성장률을 압도했다.
[e월드]중국-중기용 애플리케이션 시장 현황
 보급戰略은 기존 시각효율에 주력하는 매체광고에서 탈피해 IT 애플리케이션 사용 마인드를 강화하고 해결책을 보급하는 ‘콘퍼런스형’으로 전환해야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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