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17:41
본문
Download : 한국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한 연구.hwp
한국의초등학교수학수업의특징 , 한국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상으로하여 연구하였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한국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한 연구.hwp( 54 )
한국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한 연구
Ⅰ. 서 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 의
Ⅴ. 결 론
I. 서 론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이제까지의 국제학력비교 조사연구들에 의하면 미국은 초중등학생들의 수학 및 과학교과 학업성취에 있어서 日本 , 대만, 중국(China), 한국과 같은 아시아 국가들보다 현저히 낮은 점수를 보여 왔다 (예, Comber & Keeves, 1973; Husén, 1967; Garden, 1987; Stevenson, Chen, & Lee, 1993; Stevenson et al., 1990; Stevenson & Stigler, 1992). 이러한 결과에 상대하여 그동안 미국내에서는 여러 가지의 자성의 목소리가 높아져 왔다.
다. 특히, 학력에서 비교되는 아시아 국가들이 무역관계에 있어서 경쟁 상대국들이기 때문에 (그중에서도 특별히 日本 ) 그들에게 훨씬 뒤처지고 있는 학생들의 학업성취가 장차 미국의 국가 경쟁력의 저하를 가져올 것이라는 점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고 이에 대한 시급하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아
이러한 미국 학생들의 수학 학력의 저하 문제는 그 原因이 매우 많겠지만 대체로 두…(skip)
한국의초등학교수학수업의특징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수업의 특징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