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수양록] 잘되는 회사의 16가지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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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30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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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설픈 심리상담가 노릇은 그만두고, 대화를 업무나 성과에 관련된 주제로 한정하라. p109
`저자`
퍼디낸드 포니스. 세계적인 컨설턴트 겸 강연가. 컬럼비아 경영대학원과 페어레이디킨슨 경영대학원에서 강사를 역임.
`소감`
이 책을 한마디로 하자면, 어떻게 하면 직원들을 잘 굴릴까하는 것이다. 등등 이런 얘기다. 어설픈 심리상담가 노릇은 그만두고, 대화를 업무나 성...
잘되는 회사의 16가지 비밀
퍼디낸드 포니스 지음
홍희숙, 김희선 옮김
랜덤하우스
초판 1쇄 2009년 1월
`밑줄`
이 책에서 포니스는 “직원들이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3만 명의 리더들의 응답을 바탕으로 16가지 이유를 요약해 냈다. 잘잘못을 그때그때 알려준다. 대충살펴보자면,
왜 그 일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내가 자네에게 내 방법이 자네의 방법보다 낫다는 것을 납득시키기 위해 무엇을 더 해야 하나” p71
부하직원을 칭찬할 때는 개인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해준다. 직원들이 몸사리지 않도록 자극한다. 업무지시는 최대한 구체적으로 말해주자. 이미 검증된 방법을 따르도록 설득한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할 경우 칭찬이 입에 발린 소리 정도로 격하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p89
이것만은 꼭 기억하라. 다양한 보상 방법 중 가장 비용이 적게 들고 효과(效果)가 좋은 방법은 칭찬이라는 것을. p91
업무성과가 부진한 직원에게 커피나 점심을 사주는 일은 그만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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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잘되는 회사의 16가지 비밀
퍼디낸드 포니스 지음
홍희숙, 김희선 옮김
랜덤하우스
초판 1쇄 2009년 1월
`밑줄`
이 책에서 포니스는 “직원들이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3만 명의 리더들의 응답을 바탕으로 16가지 이유를 요약해 냈다. “내가 자네에게 내 방법이 자네의 방법보다 낫다는 것을 납득시키기 위해 무엇을 더 해야 하나” p71
부하직원을 칭찬할 때는 개인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저자는 직원들이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이유는 직원들의 자질에 문제가…(省略)
[독서수양록] 잘되는 회사의 16가지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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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수양록] 잘되는 회사의 16가지 비밀
설명
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할 경우 칭찬이 입에 발린 소리 정도로 격하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p89
이것만은 꼭 기억하라. 다양한 보상 방법 중 가장 비용이 적게 들고 효과(效果)가 좋은 방법은 칭찬이라는 것을. p91
업무성과가 부진한 직원에게 커피나 점심을 사주는 일은 그만두어야 한다. 직원들의 입장에서 읽는 책이 아닌 리더가 읽는 책이다. -역자서문에서
부하직원을 납득시킬 수 없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길 권한다. 사실 누구나 앎직한 것들이다. 일을 못하면 불이익을 준다. 일을 제대로 하고 있나 watch한다. -역자서문에서
부하직원을 납득시킬 수 없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길 권한다.
16가지의 내용을 보자면, 그리 어려운 내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하면 요것들을 효율적으로 일을 시켜먹을까 그 고민에서 나온 책이다. 일을 잘하면 보상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