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2 20:59
본문
Download : 올림푸스.hwp
현재, 철저한 현지화를 추구, 회계 및 인사, 경영권을 본사로부터 완전히 독립해 현지 대표이사의 책임 하에 두고 있으며 한국법인에서의 이익금은 100%가 한국에 재투자하고 있으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비전 아래 불투명한 유통구조에서 비롯된 판매 가격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고객 서비스로 제품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화소별, 기능별 업계 최고의 제품군을 출시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촉점을 증대시키는 공격적인 marketing …(drop)
올림푸스에 대한 글입니다.
다.






레포트/경영경제
올림푸스
올림푸스
Download : 올림푸스.hwp( 57 )
올림푸스에 대한 글입니다.
2000년 12월, 제품력과 기술력을 長點으로 한국 시장에 디지털 카메라를 출시하여, 한국의 비효율적인 다단계 유통구조로 인해 당사의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 우선 본사, 대리점, 소매점의 3단계로 유통을 단일화하고, 전문 대리점의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소비자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체계를 갖추고, 이미징 해답 사업에 투자하여 ‘이미지탱크` 라는 디지털 포토 스튜디오 사업을 추진해 그 결과, 시내 중심가와 대학가를 중심으로 디지털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는 디지털 포토 자판기를 설치, 20~30대의 신세대 고객층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었다.올림푸스 , 올림푸스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 회사紹介
1) 올림푸스 (주) 紹介
2) 올림푸스 한국(주) 紹介
3) 올림푸스 기업의 비전과 기업책략
2. 상황analysis
1) 시장상황
2) 시장analysis
3) 제품시장analysis
3. 사업단위 책략상황
1) 디지털 카메라 사업포트폴리오 평가 및 책략
2)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성공instance(사례)
3)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실패위험instance(사례)
4. STP 책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타케팅(targeting)
2) 포지셔닝(positioning)
5. marketing 믹스(Margeting mix)
1) 제품(product)
2) 판촉(promotion)
3) 가격(price)
4) 유통(place)
6. SWOT analysis
1) 강점(strenghth)
2) 약점(weaknesse)
3) 위기(threat)
4) 기회(opportunity)
7. 結論
1) 올림푸스 한국(주)의 기업展望
2) 향후 책략
방일석 대표이사는 3S(Slim, Speed, Standard)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슬림(Slim)경영은 ‘직원 한 명 한 명을 프로로 만든다!’는 것으로 경쟁력 있는 인력을 육성, 1당 100 조직을 갖춰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스피드(Speed)경영으로 임원이 따로 없고 직원과 팀장, 부서장 위에 바로 대표이사가 위치해 있어 일사천리식의 업무 흐름으로 결재과定義(정의) 군더더기를 없애고 신속한 경영판단을 내릴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표준(Standard)경영은 ‘모든 경영은 투명하게.’하겠다는 의지로 모든 경영지표를 공개하고 재무 회계 시스템개발 등도 아웃소싱 해 군살 없는 조직을 추구하고 있다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만이 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나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