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상담] 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행동 유형과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각 문제행동에 대한 상담 및 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02:22
본문
Download : [생활지도와상담] 청소년의 문제행동.hwp
靑少年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감소시키기 위해서 문제행동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지만, 문제행동은 그 형태가 매우 다양하고 정도의 폭이 넓어 규정하기가 쉽지가 않다. 이 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제행동이 사회성을 습득할 시기에 나타나므로 성인기 문제행동의 전조가 되기도 한다. 문제행동에 대하여 1950년대 초기까지는 일반적으로 사회적 부adaptation(적응) 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어 왔으며, 1950년대 이후에는 Freud의 심리학적 影響(영향)을 받아 주로 정서장애(emotionally handicapped)라는 용어가 쓰여
2) 우울, 불안, 위축, 두려움, 신체화 증상
1) 공격성, 싸움, 비행
Ⅰ. 서론
[생활지도와상담] 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행동 유형과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각 문제행동에 대한 상담 및 지도방법과 상담과 지도를 통해 기대하는 효율에 대해 서술하시오
설명
3. 시사점
다. 2) 靑少年의 외현화 문제행동
Download : [생활지도와상담] 청소년의 문제행동.hwp( 63 )
2. 각 문제행동에 대한 상담 및 지도방법과 상담과 지도를 통해 기대하는 효능
서지사항
Ⅰ. 서론
[생활지도와상담] 청소년의 문제행동 유형과 특징을 설명하고 각 문제행동에 대한 상담 및 지도방법과 상담과 지도를 통해 기대하는 효과에 대해 서술하시오
[생활지도와상담] 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행동 유형과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각 문제행동에 대한 상담 및 지도방법과 상담과 지도를 통해 기대하는 효율에 대해 서술하시오
Ⅲ. 결론
순서
Ⅱ. 본론
1. 靑少年의 문제행동 유형과 특징
1) 靑少年의 내재화 문제행동
청소년,문제행동,상담,지도방법,상담지도,기대효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생활지도와상담] 청소년의 문제행동-6182_05_.jpg](/prev/201804/%5B%EC%83%9D%ED%99%9C%EC%A7%80%EB%8F%84%EC%99%80%EC%83%81%EB%8B%B4%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AC%B8%EC%A0%9C%ED%96%89%EB%8F%99-6182_01_.jpg../prev/201804/%5B%EC%83%9D%ED%99%9C%EC%A7%80%EB%8F%84%EC%99%80%EC%83%81%EB%8B%B4%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AC%B8%EC%A0%9C%ED%96%89%EB%8F%99-6182_02_.jpg../prev/201804/%5B%EC%83%9D%ED%99%9C%EC%A7%80%EB%8F%84%EC%99%80%EC%83%81%EB%8B%B4%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AC%B8%EC%A0%9C%ED%96%89%EB%8F%99-6182_03_.jpg../prev/201804/%5B%EC%83%9D%ED%99%9C%EC%A7%80%EB%8F%84%EC%99%80%EC%83%81%EB%8B%B4%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AC%B8%EC%A0%9C%ED%96%89%EB%8F%99-6182_04_.jpg../prev/201804/%5B%EC%83%9D%ED%99%9C%EC%A7%80%EB%8F%84%EC%99%80%EC%83%81%EB%8B%B4%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B%AC%B8%EC%A0%9C%ED%96%89%EB%8F%99-6182_05_.jpg)
靑少年의 문제행동은 발달적 변화를 경험하는 동안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그 수준이 심각할 경우 靑少年의 성장이나 개인적 adaptation(적응) 에 부정적인 影響(영향)을 미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