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6:52
본문
Download :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hwp
학생이 자신을 이해하고 의미있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학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이 활동의 기본전제는 각 개인은 유사점이 있는 반면에 상이성이 있다는 것이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발견하기 위한 것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를 위해서 학생이해활동이 필요하다. 또한 학생이해활동은 학생의 현재나 未來(미래)활동에 대한 판단을 목적으로 학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이다. 학생조사활동은 학생의 개별성을 찾아내는 자료제공과 이를 통해서 얻어진 정보는 학생의 인지적, 정이적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교육적 경험을 형성하는 기초자료가 된다 상담이나 생활지도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과정이다.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시오 [참고자료] 표갑수(2007). 아동청소년복지론 / 나남출판. 김순혜(2003). 아동상담 / 학지사. 김춘경(2004). 아동상담 이론과 실제 / 학지사. 한국청소년상담원 www.kyci.or.kr 청소년복지론 / 이소회 외, 나남출판, 2007
3. 주요 youth 문제와 관련하여, 생활지도의 예시를 포함한 실제에 대해 논함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자료(data)] 표갑수(2007). 아동靑少年복지론 / 나남출판.
靑少年복지론 / 이소회 외, 나남출판, 2007
서지사항
Ⅲ. 결론
생활지도,주요영역,청소년
한국靑少年상담원 www.kyci.or.kr
Ⅱ. 본론
Ⅰ. 서론
Ⅰ. 서론
2. 주요영역별 활동방법에 대해 작성
설명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기오
Download :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hwp( 43 )
김순혜(2003). 아동상담 / 학지사.
1. 생활지도의 주요 영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
김춘경(2004). 아동상담 theory(이론)과 실제 / 학지사.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기오
다. 생활지도의 기초단계로 학생이해에 필요한 기초적인 자료를 조사, 수집하는 활동으로, 학생조사, 학생평가활동이라고도 한다. 학생의 인적 사항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개인지도와 상담활동에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