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도시 장소marketing 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5 18:52
본문
Download : 소도시 장소마케팅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docx
설명
소도시 장소마케팅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 , 소도시 장소마케팅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경영경제레포트 , 소도시 장소마케팅 주목받 애슐랜드
소도시,장소마케팅,주목받,애슐랜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소도시 장소마케팅으로
주목 받는 애슐랜드
` 목 차 `
제 1장 서 론
도시마케팅의 개념(槪念) 및 피료썽
주제 선정 및 동기
제 2장 본 론
애슐랜드의 역싸
애슐랜드의 장소마케팅
애슐랜드 장소마케팅의 특징
해외 지역 비교
국내 지역 비교
제 3장 결 론
시사점 및 제안
참고 문헌 & 첨부 資料
제 1장 서 론
도시마케팅의 개념(槪念) 및 피료썽
도시마케팅은 도시의 差別(차별) 화된 분야를 발굴하여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홍보하고 이를 브랜드화 하여 국내외에서 도시의 경쟁력과 자산 가치를 높이기 위한 모든 활동이다. 이러한 도시마케팅을 논함에 있어, 도시마케팅은 장소마케팅의 일부로서 도시government 가 주체가 되어 도시의 경제적, 사회적, 기능과 조건을 표적 집단의 욕구에 따라 구성하여, 자본, 방문객, 이주민 유치를 위해 도시공간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판매활동이자, 도시경영의 하나의 원칙이며 도구라 할 수 있다아 즉, 도시마케팅전략(strategy)은 전통적인 물량위주의 성장개념(槪念)이 아니라 도시공간의 environment적 가치를 새롭게 구성하고 창출하여, 도시를 찾는 고객의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상업적인 마케팅 이윤 보다는 도시의 발전과 성장을 추구하는 일종의 기업가적 접근방식이라 할 수 있다아
따라서 도시마케팅은 도시에 관한 모든 culture나 경제적 생산물이라 할 수 있는 도시의 유무형의 자산과 이러한 자산을 통해 이루어진 유무형의 산물을 기초 자원으로 그 도시의 구성원(공공분야와 민간부분)들이 서로 협력하여 고객의 대상인 기업, 도시 민 ,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이미지와 제도 및 공간들을 개발하고 이를 외부에 알리는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도시의 전체 자산 가치(브랜드 가치 포함)의 향상을 기반으로 도시의 질적, 양적 성장을 높이는 일련의 활동이다. 이는 도시 자체를 마케팅 주체로 설정해 종합적으로 판매함으로써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임으로서 도시의 이익을 향상을 꾀하고 해당 도시 민 들의 삶과 질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경영활동을 말한다.
그러므로 도…(To be continued )
Download : 소도시 장소마케팅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docx( 34 )
소도시 장소marketing 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
순서






소도시 장소marketing 으로 주목받는 애슐랜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