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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 NICO-BF process 특성 및 적용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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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2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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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BF process는 저온(570~590℃)처리로서 NICO-BF-A process 및 NICO-BF-B process가 있다 NICO-BF-A process는 주로 경질Cr도금, 무전해 Ni도금, Ni도금 등 표면조도와 표면 경도, 높은 피로강도 및 낮은 마찰계수가 요구되는 부품에 적용되며 특히 자동차용 shock absorber piston rod, gas spring 용 rod에 가장 적합하다.
또한 NICO-BF process는 내식성이 우수하며(5% N.S.S.T ; 300hr 이상) 단 한번의 NICO-BF 처리후 buff 또는 lapping 또는 polish에 의해 완료된다
현재 한국의 자동차 메이커인 HMC에서는 8회 이상의 cross-country road test와 belgian road test를 완료하여 NICO-BF-A process에 의해 처리된 strut type rod의 품질 우수성이 입증되었으며 또한 DMC에서는 45대의 도로 주행 실차시험(택시에 장착)에서 115,000km ~ 198,000km/14개월 시험후에는 전혀 오일의 누유나 작동 불량 등 이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며,…(skip)
전문자료/통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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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NICO-BF process는 저온(570~590℃)처리로서 NICO-BF-A process 및 NICO-BF-B process가 있다 NICO-BF-A process는 주로 경질Cr도금, 무전해 Ni도금, Ni도금 등 표면조도와 표면 경도, 높은 피로강도 및 낮은 마찰계수가 요구되는 부품에 적용되며 특히 자동차용 shock absorber piston rod, gas spring 용 rod에 가장 적합하다. 또한 산업용 각종 유?공압 피스톤 로드에도 채용할 수 있으며, 현존하는 가스, 염욕 및 프라즈마 질화등에 의해 제조된 부품보다 높은 피로강도를 가지며 고주파 경화처리후 Cr도금처리한 자동차용 strut type absorber용 rod에 채용할 수 있어 이점 세계 최초이다.자료,NICO,BF,process,특성,적용,통계자료,전문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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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 ] NICO-BF process 특성 및 적용동향
NICO-BF process 속성 및 적용내역

현재 제정되어 마무리 단계에 있는 자동차 관련 유럽연합(EU) 법규 내용중 2003년 1월 1일 이후 유럽시장에 판매되는 차량에 대해 Cr6+ 이온을 발생하는 도금처리 즉 경질크롬도금 및 아연도금후 크로메이트 처리한 자동차 부품을 채용한 차량의 수입을 금지하는 법안이 통과되어 현실화 될 경우 이에 대한 도금대용 표면개질기술로서의 NICO-BF process는 무공해, 획기적인 원가절감, 저에너지 하이테크이다. 또한 산업용 ...

NICO-BF process 속성 및 적용내역



현재 제정되어 마무리 단계에 있는 자동차 관련 유럽연합(EU) 법규 내용중 2003년 1월 1일 이후 유럽시장에 판매되는 차량에 대해 Cr6+ 이온을 발생하는 도금처리 즉 경질크롬도금 및 아연도금후 크로메이트 처리한 자동차 부품을 채용한 차량의 수입을 금지하는 법안이 통과되어 현실화 될 경우 이에 대한 도금대용 표면개질기술로서의 NICO-BF process는 무공해, 획기적인 원가절감, 저에너지 하이테크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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