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目標)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15:05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hwp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 개입목표 개입과정 초기 개입 종결단계
사회복지실천기술론,인지행동모델,개입목표,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인문사회,레포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目標)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goal)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
목차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goal) 및 개입과정
I. 개입목표(goal)
II. 개입과정
1. 초기단계
1/ 접수, 호소 문제 듣기
2/ 우선순위 결정
3/ 부정적 인지의 사고체계 탐색
4/ 정보수집
2. 개입단계
1/ 인지적 strategy
2/ 행동적 strategy
3/ 정서적 strategy
3. 종결단계
서지사항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goal) 및 개입과정
I. 개입목표(goal)
모든 심리적인 장애에서 왜곡되고 역기능적인 사고가 공통적이며, 이러한 역기능적인 사고가 환자의 기분과 행동에 effect을 미친다고 가정하는 인지 theory(이론)과 기능적인 행동은 학습을 통해 습득될 수 있다고 가정하는 행동주의 theory(이론)의 effect을 받았다.
인지행동 모델은 인지 치료적 방법으로 교육을 통해 상황을 해석하는 왜곡된 방식을 變化(변화)시키거나 기능적인 차원에서 해석하는 방식을 배우며, observation학습을 통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goal)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
목차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goal) 및 개입과정
I. 개입목표(goal)
II. 개입과정
1. 초기단계
1/ 접수, 호소 문제 듣기
2/ 우선순위 결정
3/ 부정적 인지의 사고체계 탐색
4/ 정보수집
2. 개입단계
1/ 인지적 strategy
2/ 행동적 strategy
3/ 정서적 strategy
3. 종결단계
서지사항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goal) 및 개입과정
I. 개입목표(goal)
모든 심리적인 장애에서 왜곡되고 역기능적인 사고가 공통적이며, 이러한 역기능적인 사고가 환자의 기분과 행동에 effect을 미친다고…(To be continued )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hwp( 59 )
설명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의 개입목표(目標) 및 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
순서
![[사회복지실천기술론]%20인지행동모델의%20개입목표%20및%20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5D%20%EC%9D%B8%EC%A7%80%ED%96%89%EB%8F%99%EB%AA%A8%EB%8D%B8%EC%9D%98%20%EA%B0%9C%EC%9E%85%EB%AA%A9%ED%91%9C%20%EB%B0%8F%20%EA%B0%9C%EC%9E%85%EA%B3%BC%EC%A0%95(%EC%B4%88%EA%B8%B0-%EA%B0%9C%EC%9E%85-%EC%A2%85%EA%B2%B0%EB%8B%A8%EA%B3%84)_hwp_01.gif)
![[사회복지실천기술론]%20인지행동모델의%20개입목표%20및%20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5D%20%EC%9D%B8%EC%A7%80%ED%96%89%EB%8F%99%EB%AA%A8%EB%8D%B8%EC%9D%98%20%EA%B0%9C%EC%9E%85%EB%AA%A9%ED%91%9C%20%EB%B0%8F%20%EA%B0%9C%EC%9E%85%EA%B3%BC%EC%A0%95(%EC%B4%88%EA%B8%B0-%EA%B0%9C%EC%9E%85-%EC%A2%85%EA%B2%B0%EB%8B%A8%EA%B3%84)_hwp_02.gif)
![[사회복지실천기술론]%20인지행동모델의%20개입목표%20및%20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5D%20%EC%9D%B8%EC%A7%80%ED%96%89%EB%8F%99%EB%AA%A8%EB%8D%B8%EC%9D%98%20%EA%B0%9C%EC%9E%85%EB%AA%A9%ED%91%9C%20%EB%B0%8F%20%EA%B0%9C%EC%9E%85%EA%B3%BC%EC%A0%95(%EC%B4%88%EA%B8%B0-%EA%B0%9C%EC%9E%85-%EC%A2%85%EA%B2%B0%EB%8B%A8%EA%B3%84)_hwp_03.gif)
![[사회복지실천기술론]%20인지행동모델의%20개입목표%20및%20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5D%20%EC%9D%B8%EC%A7%80%ED%96%89%EB%8F%99%EB%AA%A8%EB%8D%B8%EC%9D%98%20%EA%B0%9C%EC%9E%85%EB%AA%A9%ED%91%9C%20%EB%B0%8F%20%EA%B0%9C%EC%9E%85%EA%B3%BC%EC%A0%95(%EC%B4%88%EA%B8%B0-%EA%B0%9C%EC%9E%85-%EC%A2%85%EA%B2%B0%EB%8B%A8%EA%B3%84)_hwp_04.gif)
![[사회복지실천기술론]%20인지행동모델의%20개입목표%20및%20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5D%20%EC%9D%B8%EC%A7%80%ED%96%89%EB%8F%99%EB%AA%A8%EB%8D%B8%EC%9D%98%20%EA%B0%9C%EC%9E%85%EB%AA%A9%ED%91%9C%20%EB%B0%8F%20%EA%B0%9C%EC%9E%85%EA%B3%BC%EC%A0%95(%EC%B4%88%EA%B8%B0-%EA%B0%9C%EC%9E%85-%EC%A2%85%EA%B2%B0%EB%8B%A8%EA%B3%84)_hwp_05.gif)
![[사회복지실천기술론]%20인지행동모델의%20개입목표%20및%20개입과정(초기-개입-종결단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C%88%A0%EB%A1%A0%5D%20%EC%9D%B8%EC%A7%80%ED%96%89%EB%8F%99%EB%AA%A8%EB%8D%B8%EC%9D%98%20%EA%B0%9C%EC%9E%85%EB%AA%A9%ED%91%9C%20%EB%B0%8F%20%EA%B0%9C%EC%9E%85%EA%B3%BC%EC%A0%95(%EC%B4%88%EA%B8%B0-%EA%B0%9C%EC%9E%85-%EC%A2%85%EA%B2%B0%EB%8B%A8%EA%B3%84)_hwp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