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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교육] 장애아동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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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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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에 있어서 장애아동의 현실과 장애아동의 인권유린을 통해 장애아동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살펴본 report이다.

3) 장애아동의 학습권 침해 문제


[장애아교육] 장애아동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



교육에 있어서 장애아동의 현실과 장애아동의 인권유린을 통해 장애아동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살펴본 레포트이다.
2) 장애아동에게 배타적인 교육시설



1) 소수의 장애아동 교육시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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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인권유린, 인권유린, 장애인, 장애아동, 장애인의 현실, 인권침해, 학습권침해

1. 교육에 있어서 장애아동의 현실
우리나라 헌법 31조는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가진다’고 규정하고 있다아 장애인 교육을 규율하는 특수교육진흥법 5조는 국가의 임무로서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초·중 교육은 의무교육으로 하고, 유치원과 고등학교 교육은 무상으로 한다’고 무상의무교육을 선언하고 있다아 그러나 같은 법 3조에는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예산의 범위’ 안에서 우선적으로 지급하여야 한다는 독소 조항을 두어 장애인의 교육권리를 예산 조건에 종속시키고 있다아


1. 교육에 있어서 장애아동의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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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애아동의 인권유린


순서
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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