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 > cuba3 | cuba.kr report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 > cuba3

본문 바로가기

cuba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18:58

본문




Download :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hwp




^^


서양%20교육사조의%20변천%20과정_hwp_01.gif 서양%20교육사조의%20변천%20과정_hwp_02.gif 서양%20교육사조의%20변천%20과정_hwp_03.gif 서양%20교육사조의%20변천%20과정_hwp_04.gif 서양%20교육사조의%20변천%20과정_hwp_05.gif 서양%20교육사조의%20변천%20과정_hwp_06.gif







순서


서양교육사조의변천과정

Download :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hwp( 42 )


설명



,자연과학,레포트

다. 교육의 본질은 인간의 천부적인 소질을 완성하는 데 있다고 주장하였다. 특히, 인간정신의 최고기능은 이성이며, 이성의 완전한 실현이 덕이므로, 교육은 이성을 발전시키는 것이여야 한다는 것이다.
레포트/자연과학



1. 그리스의 교육
 ■ Socrates ( B. C 469~399 )
 ■ Plato ( B. C 427~347 )
 ■ Aristoteles ( B. C 384~322 )

2. 로마의 교육
 ■ M. J. Cicero ( B. C 106~43 )
 ■ M. F. Quintilianus ( A. D 35~95 )

3. 중세의 교육
 ■ Anselmus ( 1033~1106 )
 ■ Thomas Aquinas ( 1225~1274 )

4. 문예부흥기(종교개혁;16세기)
⑴ 개인적 인문주의
⑵ 사회적 인문주의 (고전본위의 인문주의)
 ■ D. Erasmus ( 1467~1536 )
⑶ 키케로주의 (형식적, 언어적, 타락한 인문주의)
 ■ M. Luther ( 1483~1546 )
 ■ P. Melanchton ( 1497~1560 )
 ■ Calvin ( 1509~1564 )

5. 실학주의 교육
⑴ 인문적 실학주의
 ■ J. L. Vives ( 1492~1540 )
 ■ F. Rabelais ( 1483~1553 )
 ■ J. Milton ( 1608~1674 )
⑵ 사회적 실학주의
 ■ J. Locke ( 1632~1704 )
 ■ M. Montaigner ( 1533~1592 )
⑶ 감각적 실학주의
 ■ R. Mulcuster ( 1531~1611 )
 ■ W. Ratke ( 1571~1635 )
 ■ J. A. Comenius ( 1592~1670 )

6. 계몽주의 교육
⑴ 합리주의
 ■ M. Voltaire ( 1694~1778 )
⑵ 자연주의
 ■ J. J. Rousseau ( 1712~1778 )
⑶ 범애주의
 ■ J. B. Basedow ( 1723~1790 )

7. 신인문주의 교육
 ■ J. H. Pestalozzi ( 1746~1827 )
 ■ J. F. Herbart ( 1776~1841 )
 ■ J. G. Fichte ( 1762~1814 )

8. 현대교육
 ■ Ellen Key ( 1849~1926 )
 ■ Natrop ( 1854~1932 )
 ■ Paul Bergemann ( 1862~1946 )
 ■ J. Dewey ( 1859~1952 )


진리에 이르는 방법은 감각기관을 통해 사물을 정확하게 지각하고 지적능력으로 사물에 내재하는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하여 자연과학적 연구에 토대가 되었다. 교육목적은 첫째, 선을 유지하고 선을 생활화하는 데 있었고, 둘째, 인문적 교양을 가진 웅변가를 양성하는 데 두었다. 참고reference(자료)로서 유용한 내용이 되길 바라며, 리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그는 人生(life) 최고의 목적은 행복한 생활에 있고, 행복한 생활은 덕에서 비롯되며, 덕은 이성에 의해 도달할 수 있다고 보았다. 교육사상은 인간은 본래 선하다는 성선설을 기초로 하여,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유교육을 발전시켰다.

2. 로마의 교육

■ M. J. Cicero ( B. C 106~43 )
공화정시대의 대표적 학자, 웅변가, 정치가, 문장가, 인문주의자이다. ^^서양교육사조의변천과정 ,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자연과학레포트 ,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 과정

고대 그리스 로마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과정과 대표적인 학자들의 theory(이론)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웅변론(De Orato…(생략(省略))
고대 그리스 로마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서양 교육사조의 변천과정과 대표적인 학자들의 이론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서 유용한 내용이 되길 바라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개인의 행복과 국가의 행복을 위하여 국가가 개인의 교육을 관장해야 하며, 개인은 지적, 도덕적 탁월성을 갖춘 이성적인 인간이 되도록 해야 함을 역설하였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