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婚前)동거 (반대입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6 01:49
본문
Download : 혼전(婚前)동거 (반대입장).hwp
그리고 혼전 순결이 이 신뢰를 형성하는 주요 요인이라 생각한다. 머 굳이 뜻을 풀어보자면, 사회적 현상으로서 혈연관계나 친족관계가 아닌 두 남녀가 formula적으로 결혼식이나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함께 사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부부관계가 삐그덕 거리게 되고 그것이 악화되어 이혼이란 결과를 낳게 된다
고려대 정옥분 교수는 우리나라의 최근 혼전동거는 성욕구 충족의 수단으로 지적했다. 서로에 대한 사랑이 식어지고, 그 사랑의 빈 공간을 채워주는 것이 바로 서로에 대한 신뢰가 아닐까 생각한다. 사랑하면 결혼하는 것이 진리라고 알고 있따 -물론 결혼에 대한 시각을 다르게 두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혼전동거를 원하거나 혹은 하고 있는 사람들의 주장에는 사랑이 바탕에 깔려있따 ‘이 사람을 사랑 하지만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의심스러워서 혼전동거를 생각 한다’는 것이 대부분의 이들의 주장이다.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행복하고 좋은 사람’이 ‘뒤통수도 보기 싫은 철천지 왠수’가 되기까지, 그 기간이 너무도 짧고 순식간이다.
conclusion(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혼전 동거에 반대한다. 혼전동거의 어떤 모습들이 결혼의 실패를 불러오는 요인인가 고찰했습니다. 그러나 혼전 동거는 신뢰형성의 주요요인인 이 혼전 순결을 보장해주지 못한다. 아울러 남성들이 혼전 동거 자체에 마주향하여 는 개방적 성향을 보이지만, 자신의 배우자에 마주향하여 는 보수적인 성향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 혼전(婚前)동거 (반대입장)인문사회레포트 ,
%EB%8F%99%EA%B1%B0%20(%EB%B0%98%EB%8C%80%EC%9E%85%EC%9E%A5)_hwp_01.gif)
%EB%8F%99%EA%B1%B0%20(%EB%B0%98%EB%8C%80%EC%9E%85%EC%9E%A5)_hwp_02.gif)
레포트/인문사회
혼전(婚前)동거에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글로 혼전동거에 대한 반대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 시답지 않은 국어대백과사전의 해설이 혼전동거를 반대하는 내 주장에 힘을 실어 준다.
혼전(婚前)동거
혼전’, ‘동거’라는 단어가 합쳐져 나온 파생어이다. 그리고 `동거`의 사전적 의미는 `①(한집이나 한방에서) 같이 사는 것, ②법적으로 부부가 아닌 남녀가 한집에서 같이 살면서 부부 관계를 가지면서 사는 것`이다.
서술형입니다.
결혼 후 부부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형성이라고 생각한다.
혼전동거의 어떤 모습들이 결혼의 실패를 불러오는 요인인가 고찰했습니다.
Download : 혼전(婚前)동거 (반대입장).hwp( 70 )
혼전(婚前)동거 (반대입장)
혼전(婚前)동거에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글로 혼전동거에 대한 반대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서로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 하는 사랑 호르몬의 유효기간이 최장 3년이라는 생물학적 지식을 동원하지 않더라도 사람은 참 이기적이고 싫증을 잘 느끼는 동물이다. 이는 혼전 동거 경험이 있는…(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