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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 블루오션 strategy을 위한 향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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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2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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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블루오션의 규모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포커스하는 대신 비고객을 찾을 필요가 있다 그리고 고객들의 차이점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구매자들이 가치를 두는 강력한 공통점에 기초를 둘 필요가 있다 이것은 기업이 기존 고객을 뛰어넘어 이전에 없던 새로운 대다수 고객층을 발견할 수 있게 한다.
Ⅰ. 머리말

Ⅱ. 블루오션 전술에 대한 理論적 고찰
1. 블루오션 전술의 관념
2. 블루오션 전술의 필요성(必要性)
3. 블루오션 전술의 分析(분석) 툴 및 프레임
4. 블루오션 전술과 비고객 탐색

Ⅲ.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Ⅳ. 블루오션을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 사례(instance)
1. 효율성 추구형 혁신 유통기업 사례(instance)
2. 부가가치 창출형 혁신유통기업 사례(instance)

Ⅴ. 블루오션 전술을 위한 향후 방향



또한 새로운 가치곡선 도출에 필요한 구매자 가치 요소 재구축을 위해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그림 2>에서 보듯이 차별화와 원가우위의 상쇄관계를 깨고 새로운 가치곡선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업계의 전술적 논리와 비즈니스 모델에 도전하는 4가지 중요한 질문을 해야 한다.
비고객의 첫 번째 계층은 시장으로부터 가장 가까이 있다 이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최소한 구매하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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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새로운 공급 상품에 가장 큰 수요를 집결시킴으로써 신시장 창출과 연관되는 규모의 리스크를 낮춰준다.(그림 참조) 기업들은 이 표를 바탕으로 제거, 감소, 증가, 창조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고, 새로운 가치곡선을 창출하려면 이 4가지 기준을 실천해야 한다.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 strategy을 위한 향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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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strategy을위한향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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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 strategy을 위한 향후 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새로운 수요창출을 위해서 고객보다는 비고객을, 구매자의 차이점보다는 공통점을, 세분화 추구보다는 비세분화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그림 2>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블루오션 창출의 세 번째 point 도구는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를 보충하는 分析(분석)툴로 ‘ERRC 구성표’라고 부른다.

<그림 3> ERRC 구성표


4. 블루오션 전술과 비고객 탐색

어떠한 기업도 레드오션을 뛰어넘는 모험을 감행하지는 않는다. 여기서 관건은 블루오션 규모를 어떻게 최대화하느냐는 것이다.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비고객은 <그림 4>와 같이 세 종류의 계층이 있다 그들은 시장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상대적 거리에 따라 차이가 난다. 이를 성취하기 위해 기업은 기존 고객에 포커스를 두며 구매자 차이점에 맞추기 위해 고객층을 더욱 세분화하는 기존의 전술적 관행에 도전해야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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