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의 비교 > cuba3 | cuba.kr report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의 비교 > cuba3

본문 바로가기

cuba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의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3 00:56

본문




Download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교.hwp




수업과 지적 발달의 관계는 반드…(skip)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의 비교
피아제비고스키비교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교.hwp( 71 )


본 레포트에서는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각 理論(이론)에 대한 설명(說明)과 두 理論(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分析하고 각 理論(이론)의 교수학습理論(이론)에 어떤 시사점을 주었는지 알아보고 교육적 적용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하도록





다. 교사와 부모 등 전문가가 힌트를 주고, 격려하며, 시범을 보임으로써 아동을 돕는 것은 아동에게 과제(problem)를 처음 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것이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1.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2.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3.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4.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5.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6.gif


본 레포트에서는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각 이론에 대한 설명과 두 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각 이론의 교수학습이론에 어떤 시사점을 주었는지 알아보고 교육적 적용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하도록피아제비고스키비교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론

Ⅱ. 본론

1. Piaget의 인지 발달 theory(이론)
1) Piaget의 인지 발달 theory(이론)의 기본 정이
2) Piaget의 인지 발달 단계
⑴ 감각운동기
⑵ 전조작기
⑶ 구체적 조작기
⑷ 형식적 조작기
3) Piaget theory(이론)의 시사점

2. Vygotsky의 인지 발달 theory(이론)
1) Vygotsky theory(이론)의 개요
2) Vygotsky theory(이론)의 특징
⑴ 사고와 언어
⑵ 언어발달 4단계
⑶ 근접발달영역(Zone of proximal development : ZPD)
⑷ 발판화(scaffolding)
3) Vygotsky theory(이론) 시사점

3. Piaget theory(이론)과 Vygotsky theory(이론)의 비교
1) 유사점
2) 차이점

Ⅲ. conclusion


4. 교육 및 수업에 주는 시사점

① 발달수준과 수업
비고스키는 아동의 진짜 중요한 발견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나 부모가 실제 행동으로 보이고 언어적으로 지시를 하면서 아동과 함께 하는 상황(가령 교사와 협동학습 상황)에서 일어난다고 보았다.
가. 수업에서 발생론적 발달법칙
인간의 내적인 심리기능은 아동이 그가 속한 文化(문화)의 지식을 가진 성인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처음 된다된다.
따라서 학생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학습활동을 강조하고 학생의 능력수준을 평가하여 현재 할 수 있는 것에 관심을 갖아야 한다. 발판제공은 근접발달대에 속한 과제(problem)의 수행을 돕고 과제(problem) 수행 능력이 커지면 점차 남의 도움이 덜 필요해진다. 초보 학생도 이러한 상황을 거치면서 필요한 지식과 행동을 이해하고 내면화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간다. 이러한 원리는 교사의 수업이 바로 근접발달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따

② 수업의 두 요소
수업의 중요한 두 요소는 상징체계를 조작, 통제하기 위해 수업과정에서 발생론적 발달법칙을 적용하고, 기호화 과정을 조직하는 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