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 > cuba3 | cuba.kr report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 > cuba3

본문 바로가기

cuba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08:04

본문




Download :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hwp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2004년 4월 기준 싸이월드의 회원은 7백만명에 이르고 순 방문자는 1천2백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9월 3백50만명이던 회원은 불과 7개월 만에 두 배로 불어났고 같은 기간 페이지뷰는 9배나 증가했다.
2002년 9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한 프리첼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소비자를 실망시켰다. 회원들의 충성도를 나타내는 1인당 월간 체류시간도 5시간을 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naver.com뉴스 2004.6.4 일자)
싸이월드의 성공 Cause 은 비단 프리첼의 유료화 뿐만은 아닐것이다. . 그러면 싸이월드가 젊은이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된 또 다른 이유가 무엇인지 Internet의 특징과 이용과 충족 이론(理論)을 바탕으로 analysis(분석) 하였다.



Download :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hwp( 15 )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Ⅱ. 관련이론(理論) 제시 : 이용과 충족 이론(理論) (중 결과 / 文化(culture) 주의 입장)

가. 이용과 충족 이론(理論)

Internet은 전달자와 수용자가 상호 보완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feedback을 통해…(투비컨티뉴드 )
설명


매스컴과사회


다. 상대방의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알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일것이다
싸이월드의 열풍은 Internet이라는 찻잔 속의 태풍을 넘어서 사회현상으로 번지고 있다 네티즌 사이에 `싸이월드를 하는 사람과 안 하는 사람`이라는 분류법이 생겼고, `싸이질`이나 `싸이폐인` 같은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각종 소문과 뉴스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통해 퍼져나갔고 정치인에서 연예인에 이르기까지 `싸이`는 일상이 됐다. 매스컴과사회 ,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수용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싸이월드에%20열광하는%20수용자_hwp_01.gif 싸이월드에%20열광하는%20수용자_hwp_02.gif 싸이월드에%20열광하는%20수용자_hwp_03.gif 싸이월드에%20열광하는%20수용자_hwp_04.gif 싸이월드에%20열광하는%20수용자_hwp_05.gif 싸이월드에%20열광하는%20수용자_hwp_06.gif



Ⅰ.문제 제기


Ⅱ.관련이론(理論) 제시 : 이용과 충족 이론(理論) (중 결과 / 文化(culture) 주의 입장)


Ⅲ.analysis(분석) 대상과 관련된 기존 연구 결과들


Ⅳ.연구주제와 관련된 현상 analysis(분석) (example(사례) 중심 - 매체analysis(분석) 등)


Ⅴ.analysis(분석) 결과 나타난 미디어 결과 및 특성(特性)

Ⅵ. 이에 대한 관점 / 의견



Ⅰ.문제 제기

`혹시, 싸이 하세요?`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것 만큼이나 자주 오가는 질문이다. 싸이월드의 월간 페이지뷰는 110억회로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인 다음까페의 84억회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첼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고 새둥지를 틀기 처음 했는데, 시장 점유율 1위인 다음(DAUM)과 세이클럽(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처음 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