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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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8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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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축구 경기를 방송할 경우 경기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의 눈에는 광고가 보이지 않지만, 방송을 보는 시청자의 눈에는 보이는 광고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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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가상광고의 정의(定義)
Ⅱ. 가상광고의 歷史
Ⅲ. 가상광고의 characteristic(특성)
Ⅳ. 가상광고의 시행
ⅰ. 국내의 가상광고 시행(경과사항)
ⅱ. 외국의 시행事例(사례)
Ⅴ. 가상광고의 事例(사례)
Ⅵ. 국내 가상광고 시행에 따른 찬·반 양론
ⅰ. 가상광고 도입의 necessity need 및 기대efficacy
Ⅶ. conclusion(결론)
Ⅰ. 가상광고의 정의(定義)
가상광고 [假想廣告, virtual advertising]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이를 호로그램에 삽입해 상품을 광고하는 텔레비전 광고기법.
방송신호를 변경하는 전자적 영상처리 시스템, 즉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가상의 광고 이미지를 만든 뒤, 이를 방송 호로그램 도중에 끼워 넣는 광고 기법이다.가상광고 , 가상광고경영경제레포트 ,
다.






가상광고
가상광고
순서
본 자료는 가상광고에 대해 조사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각종 스포츠 경기를 중계할 때 많이 응용되는데,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되어 있다
영상 획득, 객체 인식, 디지털 합성기술 등을 결합해 로고·브랜드·제품 등과 같은 영상 이미지를 방송 시점에 실시간 또는 제작 시점에 인위적으로 삽입시키되, 경기에는 아무런 지장도 주지 않는다. 외국의 경우 스포츠 경기를 중계할 때 가상광고가 시행되고 있지만, 여러 부작용 때문에 엄격한 제한을 두고 있으며, 이비유(EBU:유럽방송연맹)에서도 중계 현장의 외관을 변형하거나 시청자…(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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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본 자료(data)는 가상광고에 대해 조사分析한 보고서입니다.
카메라가 전후 좌우로 움직여도 화면 안의 광고 이미지는 현장 속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볼 때는 현장에 실제로 광고물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광고의 이미지와 호로그램의 이미지가 겹치지 않는 첨단 기법이다. 이 때 시청자의 눈에는 마치 경기장에 부착된 광고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지상파 방송사와 가상 시스템 업체들은 관련 광고시장의 확대 등을 이유로 찬성하는 반면, 시청자나 인쇄매체들은 시청자 주권의 침해와 방송의 상업화, 광고시장의 입지 약화 등을 이유로 반대하는 경향이 있다
한국에서는 2002년 7월 방송위원회가 스포츠 경기 중계에 한해 가상광고를 허용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였으나, 법제처가 방송법 개정 사항이라는 opinion을 제시함에 따라 2003년 6월 현재 시행령 안에서 제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