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特性) / 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07:2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hwp
또래에게도 많은 관심을 보이지만 상호 작용 기술이 부족하여 혼자 노는 경우가 많다. · 두...
순서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特性) / 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
설명
Download :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hwp( 74 )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 / 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
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 (1) 3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 3세 ...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602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3%EF%BD%9E%205%EC%84%B8%20%EC%9C%A0%EC%95%84%EC%9D%98%20%EB%B0%9C%EB%8B%AC%EC%A0%81%20%ED%8A%B9%EC%84%B1-6026_01_.gif)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602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3%EF%BD%9E%205%EC%84%B8%20%EC%9C%A0%EC%95%84%EC%9D%98%20%EB%B0%9C%EB%8B%AC%EC%A0%81%20%ED%8A%B9%EC%84%B1-6026_02_.gif)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602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3%EF%BD%9E%205%EC%84%B8%20%EC%9C%A0%EC%95%84%EC%9D%98%20%EB%B0%9C%EB%8B%AC%EC%A0%81%20%ED%8A%B9%EC%84%B1-6026_03_.gif)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602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3%EF%BD%9E%205%EC%84%B8%20%EC%9C%A0%EC%95%84%EC%9D%98%20%EB%B0%9C%EB%8B%AC%EC%A0%81%20%ED%8A%B9%EC%84%B1-6026_04_.gif)
![[유아교육학] 3~ 5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602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3%EF%BD%9E%205%EC%84%B8%20%EC%9C%A0%EC%95%84%EC%9D%98%20%EB%B0%9C%EB%8B%AC%EC%A0%81%20%ED%8A%B9%EC%84%B1-6026_05_.gif)
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 (1) 3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特性) 3세 ...
다. 모방놀이는 이 시기 유아의 사회적 행동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3세가 되면 말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거나 차례 기다리기가 가능하여 어느 정도의 사회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다. 그러나 갑작스런 멈추기나 방향 바꾸기는 쉽지 않다. 언어 발달도 현저히 증진되어 말하는 것을 즐기고 우스운 소리나 말놀이를 즐긴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세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 (1) 3세 유아의 발달적 特性 3세 유아는 끊임없이 움직인다. 또한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질문이 많아지고 질문하는 것 자체를 즐겨 계속 같은 질문을 반복하기도 한다. 유아는 모든 사물을 자신의 입장에서만 보고 다른 사람의 입장이나 관점을 이해하지 못한다. 3세 가 되면 보고 들은 것을 어느 정도 단편적으로나마 기억해서 재생할 수 있다. 뛰면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세발 자전거를 타고, 발을 바꾸어 가며 계단을 오를 수도 있다. 경험했던 것 중에 인상적인 깃이나 새로운 것 등을 한두 가지 기억해 낸다. 또한 사물의 여러 가지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지 못하고 색깔이나 모양 등 겉으로 드러나는 한가지 特性에 주로 의존하여 판단하게 된다 이 시기 유아는 논리적 사고 능력이 부족한 반면 상상력이 풍부하여 상징놀이나 역할놀이를 즐긴다. · 페달을 이용해서 세발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유아들은 서로를 모방하고, 다른 성인이나 나이 든 아이, 또는 상상의 친구나 동물의 행동을 모방하기도 한다. 그러나 자유분방한 이 시기 유아의 행동은 제한을 받게 되고 유아는 자신의 활동을 조절해야 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3세 유아의 사고 特性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면은 자아 중심성이다. · 연속적으로 달릴 수 있다. 눈과 손의 협응력도 증진되어 단추 잠그기, 그리기, 가위질도 가능하다. 잠시도 가만히 있지를 못하고 자신의 신체 기술을 연습하며 숙달하려 노력하고 주변을 탐색한다. ① 신체 발달 · 한발로 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