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 상록수를 읽고나서 -심훈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1:07
본문
Download : 상록수-심훈.hwp
저항적이고 행동적이었던 그는 작품 속에서 당시 일고 있던 좌익적 사상을 긍정적으로 그리고 있으며, 계급적 저항의식과 순진한 인도주의를 결합시키고 있다.
▶ 저자紹介(소개)
▶ 참고사항
▶ 저자introduce(사진첨부)
설명
이 소설은 이광수(李光洙)의 《흙》과 함께 <브 나로드운동>의 모범작으로 꼽는 작품이다.
[문학] ★ 상록수를 읽고나서 -심훈 ★
소설가․시인․영화인. 호는 해풍(海風). 서울 출신. 본명은 대섭(大燮). 경성제일고등보통학교 재학중 3․1운동에 참가하여 일본 경찰에 체포되어 복역, 1920년 China 항저우[杭州] 치장대학[之江大學]에 입학하여 극문학을 공부하였다. ▶ 책을읽고 여름 방학의 계몽 활동을 끝내고 갖게 된 농촌 계몽대의 귀환보고 대회에서 박동혁은 발언자로 지명되어 보고를 하였다. 이 소설은 이광수(李光洙)의 《흙》과 함께 <브 나로드운동>의 모범작으로 꼽는 작품이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이 교제는 시작
▶ 책을 읽고쓰기
▶ 작품의 한계성



심훈 (沈熏 1901~1936)
▶ 작품감상
▶ 저자소개 심훈 (沈熏 1901~1936) 소설가․시인․영화인. 호는 해풍(海風). 서울 출신. 본명은 대섭(大燮). 경성제일고등보통학교 재학중 3․1운동에 참가하여 일본 경찰에 체포되어 복역, 1920년 중국 항저우[杭州] 치장대학[之江大學]에 입학하여 극문학을 공부하였다. 《동방의 애인》 《불사조》의 연재 중단과 애국시 《그날이 오면》 《오오 조선의 남아여!》 등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작품에는 강한 민족의식이 흐르고 있다. 뒤이어 여자 신학교의 감상 토론이 이어져 채영신이 발표를 하였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이 교제는 시작
■ 상록수를 읽고쓰기-심훈
여름 방학의 계몽 활동을 끝내고 갖게 된 농촌 계몽대의 귀환보고 대회에서 박동혁은 발언자로 지명되어 보고를 하였다. 《동방의 애인》 《불사조》의 연재 중단과 애국시 《그날이 오면》 《오오 조선의 남아여!》 등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작품에는 강한 민족의식이 흐르고 있다. 저항적이고 행동적이었던 그는 작품 속에서 당시 일고 있던 좌익적 사상을 긍정적으로 그리고 있으며, 계급적 저항의식과 순진한 인도주의를 결합시키고 있다.
순서
Download : 상록수-심훈.hwp( 67 )
▶ 책을읽고나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상록수 심훈 독후감 문학소설 감상문
다. 뒤이어 여자 신학교의 감상 토론이 이어져 채영신이 발표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