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A+ 리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 cuba4 | cuba.kr report

(A+ 리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 cuba4

본문 바로가기

cuba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 리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30 16:41

본문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2.hwp




발달적 상호작용 방법의 보급 처음 한 것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1. history(역사) 적 배경 1
2. theory(이론)적 배경 1
(1) 발달적 상호작용의 관념 1
1) 듀이의 진보주의(상호작용 주의) 2
2) 프로이드의 정신분석theory(이론) 2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theory(이론) 2
4) 삐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2
5) 존 다윈의 진보주의 2
(2) 발달의 과정과 기제에 대한 theory(이론)적 원칙 2
3. 교육의 목표(goal) 3
(1) 일반적 목표(goal) : 인본주의적 가치관 3
(2) 구체적 목표(goal) (3~5세 유아 대상) 3
4. 교육의 the gist 내용 3
(1) 직접적?신체적 접촉과 조정 3
(2) 인지적 전술 사용하여 경험 정리(整理) 능력 증진 4
(3) 주변 환경에 대한 기능적 지식 발달 활동 4
(4) 경험을 통합하는 놀이 활동 5
(5) 유아의 일시적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5
(6)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본능적 갈등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6
(7) 독특하고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자아상의 발달을 도와주기 6
(8) 유아가 상호지지 할 상호작용의 패턴 형성 활동 6
5. 교육과정 운영 7
(1) 교육 과定義(정의) 구성원리 7
(2) 교수 원리 7
(3) 환경 구성 8
(4)교사의 역할 8
(5) 부모의 역할 9
6. 현대적 의의 및 평가 9
* 참고 10

1. history(역사) 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은 1916년 뉴욕시에서 창설된 교육實驗(실험)국에서 의사, 심리학자, 통계학자, 사회사업가, 보건 상담가, 교사,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에 의하여 처음 되었다. 1943년 뉴욕시의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였으며, 뉴욕교육시 교육위원회의 협력 하에 아동발달 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프로그램(program]) 이 처음 되었다. 1930년 교사를 위한 비형식적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하던 교육實驗(실험)국은 교사를 위한 협력학교 조직한다. 1917년 연구목적으로 實驗(실험)학교 설립하여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였다.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2.hwp( 19 )


순서

1. history(역사) 적 배경

2. theory(이론)적 배경
(1) 발달적 상호작용의 관념
1) 듀이의 진보주의(상호작용 주의)
2) 프로이드의 정신분석theory(이론)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theory(이론)
4) 삐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5) 존 다윈의 진보주의
(2) 발달의 과정과 기제에 대한 theory(이론)적 원칙

3. 교육의 목표(goal)
(1) 일반적 목표(goal) : 인본주의적 가치관
(2) 구체적 목표(goal) (3~5세 유아 대상)

4. 교육의 the gist 내용
(1) 직접적․신체적 접촉과 조정
(2) 인지적 전술 사용하여 경험 정리(整理) 능력 증진
(3) 주변 환경에 대한 기능적 지식 발달 활동
(4) 경험을 통합하는 놀이 활동
(5) 유아의 일시적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6)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본능적 갈등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7) 독특하고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자아상의 발달을 도와주기
(8) 유아가 상호지지 할 상호작용의 패턴 형성 활동

5. 교육과정 운영
(1) 교육 과定義(정의) 구성원리
(2) 교수 원리
(3) 환경 구성
(4)교사의 역할
(5) 부모의 역할

6. 현대적 의의 및 평가

* 참고



1. history(역사) 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은 1916년 뉴욕시에서 창설된 교육實驗(실험)국에서 의사, 심리학자, 통계학자, 사회사업가, 보건 상담가, 교사,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에 의하여 처음 되었다. , (A+ 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A+ 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설명
(A+,레포트),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하여 역사적 및 이론(理論)적 배경, 교육의 目標(목표), 주요 교육내용, 교육과定義(정이) 운영, 현대적 의의를 分析한 A+ 리포트입니다. 이 프로그램(program]) 은 유아의 학습방법이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상호작용 패턴에 관한 여러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이 프로그램(program]) 은 유아의 학습방법이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상호작용 패턴에 관한 여러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1943년 뉴욕시의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였으며, 뉴욕교육시 교육위원회의 협력 하에 아동발달 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프로그램(program]) 이 …(省略)


레포트/사범교육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1.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2.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3.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4.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5.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6.gif



(A+ 리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다. 1930년 교사를 위한 비형식적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하던 교육實驗(실험)국은 교사를 위한 협력학교 조직한다. 1917년 연구목적으로 實驗(실험)학교 설립하여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였다.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하여 역사적 및 이론적 배경, 교육의 목표, 주요 교육내용, 교육과정의 운영, 현대적 의의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Total 18,2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