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實驗(실험) 보고서 보 고서] 5.전자기유도(결과+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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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8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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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자석이 떨어지면서 중력가속도로 인해 낙하하는 속도가 증가하고, 그에 따라서 플럭스의 變化율 또한 처음보다 증가하였다.
7. 토의사항
※ 오차原因分析(분석)
1) 변압기에 대한 실험을 할 때, 코일이 손상을 입었는지 그래프가 깔끔하게 나오지 못했으며, 따라서 데이터를 측정(measurement)하는 데 있어서 약간의 오차가 발생했을 것이다. 또한 감압기에서는 1차 전압의 약 1/20배에 해당하는 전압이 1차 코일에 유도되었다.
2) 자석 2개를 같은 극끼리 묶어서 자유낙하 시켰을 때, 유도기전력의 최대값이 자석 1개를 자유낙하 시켰을 때의 유도기전력의 최대값의 약 2배 정도를 나타내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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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실험결과
자석1개 떨어뜨렸을 때
자석 2개를 같은 극으로 묶었을 때
자석 2개를 반대 극으로 묶었을 때
유도기전력실험
승압기
1차전압 최대값 : 0.205V2차전압 최대값 : 0.413V
감압기
1차전압 최대값 : 2.000V
2차전압 최대값 : 0.117V
변압기실험
6. 실험결과
1) 자석 1개를 자유낙하 시킬 때, 자석이 코일에 가까워짐에 따라 자석의 운동을 방해하는 방향으로 자기장이 만들어져서 유도기전력이 생성되었다.
3) 자석 2개를 다른 극끼리 묶어서 자유낙하 시켰을 때는 유도기전력의 방향이 2번 바뀌었으며, (-)방향으로 유도기전력이 발생했을 때의 최대값이 (+)방향으로 유도기전력이 발생했을 때의 최대값의 약 2배 정도를 나타내었다.
※ 강압되는 전압비율이 승압되는 전압비율보다 많은 차이를 보이는 이유
→ 승압기에서는 기전력이 유도되는 코일이 전압이 걸리는 코일 안쪽에 있어서 자기장의 變化율이 비교적 잘 전달되었다고 할 수 있다 강압기에서는 기전력이 유도되는 코일이 전압이 걸리는 코일의 바깥쪽에 있어서 자기장의 變化가 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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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實驗(실험) 보고서 보 고서] 5.전자기유도(결과+예비)
실험결과/기타
다.
4) 승압기에서는 1차 전압의 약 2배에 해당하는 전압이 2차 코일에 유도되었다. 자석의 중앙이 코일을 지날 때 유도기전력은 0이 되었다가 계속 낙하가 진행되면서 처음과 반대방향으로 유도기전력이 발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