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11:50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A형]T 2020-3-3 흡.hwp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靑少年으로 과제를 스타트하기에 앞서 이 시기의 발달적 속성 에 대하여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이론(理論)을 통하여 살펴보고 靑少年기의 흡연의 위험성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Download : [보건교육A형]T 2020-3-3 흡.hwp( 37 )
* 청소년 금연교육에 대한 理論(이론)적 이해를 돕기 위하여 에릭슨의 발달단계 중 청소년시기에 대해서 소개하고 청소년시기의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순서
7) 7단계- 과정평가
Ⅰ. 서 론
다. 에릭슨은 인생주기를 인간의 발달을 심리사회적측면으로 8단계로 나누어 說明(설명) 한다. 따라서 이러한 성장기에 흡연은 성장을 방해할 뿐 아니라 심각한 건강상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이론(理論)적 이해를 바탕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고등학생을 위한 흡연 예방 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단계에 맞추어 제시하고, 실제 교육을 위한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제시하고자 한다. * 보건교육A형 과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작성였습니다.
설명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2) 2단계- 역학적 사정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T%202020-3-3%20%ED%9D%A1-1673_01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T%202020-3-3%20%ED%9D%A1-1673_02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T%202020-3-3%20%ED%9D%A1-1673_03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T%202020-3-3%20%ED%9D%A1-1673_04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T%202020-3-3%20%ED%9D%A1-1673_05_.jpg)
1. 靑少年 시기 흡연의 위험성
1. 靑少年 시기 흡연의 위험성
2) 靑少年 시기 흡연의 위험성
3) 3단계- 행동environment적 사정
* 적용 모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실제 금연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그리고 흡연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서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이러한 이유로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교에서 금연 및 흡연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이 전면적으로 실시되고 있다아 靑少年 시기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전 단계로 신체적으로 완전한 성인이 되기 이전의 단계이다.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9) 9단계- 결과평가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금연교육
Ⅱ. 본 론
1) 靑少年 시기에 대한 이해
6) 6단계- 수행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4) 4단계- 교육적 사정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흡연 靑少年의 금연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 (한 시간분량)
흡연 청소년 금연교육
Ⅰ. 서 론
1) 靑少年 시기에 대한 이해
본 글에서는 흡연 靑少年에 대한 금연교육에 대하여 계획해 보고자 한다. 학교 보건교육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이 점차 강조되어 가고 있다아 그 이유는 흡연의 위험성이 점차 강조되고 가고 있는 것과 함께 靑少年 흡연율이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 그 原因이다.
Ⅱ. 본 론
레포트 > 의학계열
* 개인 대상자로서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을 선정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참고문헌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1) 1단계- 사회적 사정
Ⅲ. 결 론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흡연 靑少年의 금연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 보건교육A형 해결해야할문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작성였습니다.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 청소년 금연교육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돕기 위하여 에릭슨의 발달단계 중 청소년시기에 대해서 소개하고 청소년시기의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적용 모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실제 금연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에릭슨은 각 단계에서의 욕구 충동과 사회적 요인을 조절하는 자아의 역할에 중점을 두었는데, 인간은 각 단계마다의 특징적인 욕구와 사회적 요인들을 조절해 가면서 사회적응의 태도와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고 보았다. * 개인 대상자로서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을 선정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8) 8단계- influence(영향)평가
靑少年 시기의 발달적 속성 을 이해하기 위해서 에릭슨이 제시한 발달단계 이론(理論)을 통하여 살펴보면 이 시기는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의 과제를 수행하는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