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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ight(항공)계열] flight(항공)우주학개론 2 -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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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hwp








10. 이착륙 비행
[flight(항공)계열] flight(항공)우주학개론 2 -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
1. 등속수평비행성능
항공우주학개론, 항공기, 비행성능, 비행상승한도
② 실용상승한도 (Service Ceiling) : 상승률이 100ft / min 가 되는 고도 (실측 가능)
< 본문일부 >


2. 필요마력
6. 하강비행

★ 트림상태
참고data(資料)


항공우주학개론 2 -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 입니다~ [참고자료] 항공우주학개론 제 4 판, 박문규, 경문사. 개인자료 [이용대상]
1. 등속수평비행성능
[이용대상]
★ 상승률과 관련이 깊다. / 항공기의 상승각은 여유마력이 클수록 커짐.
16. 국제 민간 항공 기구 (ICAO) 부속서 7에 의한 항공기의 분류
15. 조종성


순서

11. 안정성
① 일정한 고도와 속도로 비행.
12. 정안정성

레포트 > 기타

3. 이용마력 : 추진력으로서 비행에 이용될 수 있는 기관의 동력. 기관에 따라 달라짐.

Download :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hwp( 11 )




② 이 때 항공기에 작용하는 힘들이 서로 평형을 이루어 양력과 무게가 같고, 추력과 항력이 서로 같다.



5. 상승한도






13. 동안정성
2. 필요마력 : 항공기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공중을 날기 위해 항력을 이겨내기 위한 필요추력을 환산하여 얻어진 것.
① 절대상승한도 (Absolute Ceiling) : 상승률이 영이 되는 고도 (실제 측정 불가)
9. 선회비행





14. 무게중심과의 관계
5. 상승한도




3. 이용마력
< 목차 >
4. 잉여마력(Excess Power) or 여유마력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3710_01_.gif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3710_02_.gif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3710_03_.gif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3710_04_.gif 운항관리사 항공기 2-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3710_05_.gif
8. 항속 성능


4. 잉여마력(Excess Power) or 여유마력 : 필요마력과 이용마력의 차이.
설명
고도가 최고도에 올라가 더 이상 상승이 되지 않는 지점을 말한다. ★ L = W > T = D
flight(항공)우주학개론 2 - 비행성능, 안정성, 조종성 편 입니다~ [참고reference(자료)] flight(항공)우주학개론 제 4 판, 박문규, 경문사.
7. 버펫 (buffet)

③ 운용상승한도 (Operating Ceiling) : 상승률이 500ft / min 가 되는 고도 (실측 가능)
개인reference(자료)
④ 필요마력과 이용마력 곡선으로 구하는 방법 : 여러 가지 고도에 대한 항공기의 여유마력을 구하고 이 여유마력을 중량으로 나누면 고도에 따른 상승률이 결정됨. 이 상승률을 그래프로 그리고 이 곡선에서 상승한도의 정의(定義)와 같아지는 고도를 찾으면 실용 / 운용상승한도를 구할 수 있음.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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