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마케팅전략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9 10:28
본문
Download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hwp
이제부터 우리는 스무디킹의 외부 environmentanalysis과 내부 environmentanalysis을 통해 전술적 이슈를 도출하고 그에 대한 대안과 해결方案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 성과가 좋은 기업을 더 크게 만들기보다는 최근 성과가 좋지 못한 기업을 선정하여 전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데에 초점을 두었다.
02
II. 스무디킹 외부environmentanalysis
1. 거시environmentanalysis
- PEST analysis
정치, 경제, 기술적 environment이 기업운영에…(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hwp( 32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分析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순서
다. 그러나 이제 스무디라는 음료는 대중화가 되었고 이전에 가지고 있던 경쟁우위가 다소 사라진 것처럼 보인다. FILA Korea와 MCM 정도가 그 사례(instance)가 될 수 있따
현재 스무디킹이 처해 있는 상황을 analysis하고 결점을 도출한 뒤 해결方案을 제시한다면 앞으로 외국 본사를 인수하려는 한국 지사들에게 좋은 본보기 및 사례(instance)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였다. 스무디라는 것을 접해보지 못했던 사람들은 새로운 차원의 건강음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스무디킹은 성공적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 사실 미국 등 해외에 본사를 둔 기업이 한국에 진출한 이후 한국 지사가 해외 본사를 인수한 사례(instance)는 그렇게 많지 않다. 우리가 바라본 스무디킹이 현재 직면한 결점은 더 이상 스무디킹은 틈새시장 안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애초에 스무디킹이 시장에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그동안 먹어보지 못했던 음료’+‘건강함’에 있었다.
스무디킹,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分析
SMOOTHIE KING
marketing 전술
I. 스무디킹 브랜드 선정배경
기업 선정을 논의하면서 가장 먼저 조원들이 의견을 모았던 점은 우리가 잘 아는 기업, 사례(instance) analysis을 흥미를 가지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기업을 선정하자는 것이었다.
그러던 중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미국 본사를 인수하였다는 점,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 적자 상태에 빠져 있다는 점이 모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처음 스무디킹이 한국에 들어왔던 시장은 건강음료 차원에서의 틈새시장(Niche Market)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