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들의 사업 구도 및 marketing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21:43
본문
Download : 외식업체들의 사업구도 및 마케팅 전략(TGI.hwp
패밀리 레스토랑은 공통적으로 새로움,편리함,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브랜드마다 다소의 차별점은 있다아
Download : 외식업체들의 사업구도 및 마케팅 전략(TGI.hwp( 28 )
- 좋은 서비스
외국상표를 들여오지 않고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 해산물, 샐러드 보울에 담겨 나오는 샐러드, 나무판에 구워 나오는 피자 등이 특색있는 음식. 극장,학원과 같은 건물에 입점해 다수의 고객을 끌어들임. 소란스럽지 않은 분위기
- 위협
2. 경쟁사 분석
1. 맛, 분위기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사회적 요인>
3. 소비자 environment
- 높은 질과 캐주얼한 분위기
- 강점
<경제적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토니로저스
2. Price: 고가격
이동통신회사와 카드회사와의 공동 마케팅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
외식업체들의 사업 구도 및 marketing 戰略
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 및 SWOT 분석
<기술적 요인>
지방 거점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 고품질의 음식
4. Place
- 젋은이들의 앞서가는 만남의 장소
■ 마케팅 믹스
1. 시장분석
<文化(culture) 적 요인>
공통점
- 다양한 메뉴
- 주차 가능
- 이국적 분위기
▷▷ 새로움
- 고객환희 서비스
■ STP 책략 분석
공공마케팅
- 가치 부여
2. 차별화된 서비스
3. Positioning
2. 경쟁사 분석
출장부페 서비스
■ 내부 분석
- TGIF의 목표 타켓
사이버 회원 모집
이벤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다. marketing 戰略 marketing 戰略 외식산업 사업구도 / ()
1. Product
- 공통점
▨ 베니건스
▨ 이탈리아니스
TGIF 각 매장을 통한 접촉
- 가족단위의 기분 내는 외식 장소
- 약졈
대학생
설명
순서
▨ 정글짐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 외식산업 사업구도
간접광고
3. Promotion
▨ 칠리스
-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
- 서구적, 미국적 구성
이용이유
■ 외부 environment 분석
▷▷ 세련됨
▷▷ 편리함
TGIF 다음으로 많은 점포수, 음식 종류도 비슷함, TGIF에 비해 약간 더 달콤, 매콤한 맛 녹색이 테마색이며, 서버의상도 녹색이 주류, 전제적으로 미국 중부의 분위기를 따와 서민적, 비교적 조용
(1) 시장상황
▨ 베니건스
- 입맛대로 골라먹기 가능
배달서비스
- 기회
▨ 마르쉐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 외식산업 사업구도 / ()
▨ 정글짐
- 다양한 메뉴
- 음식이 새롭다
- 재료 컬리널리 챌린지 코리아
비즈니스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 TGIF와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베니건스,마르쉐,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칠리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