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 > cuba4 | cuba.kr report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 > cuba4

본문 바로가기

cuba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5 06:02

본문




Download :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hwp





Download :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hwp( 36 )



,경영경제,레포트


세계화에%20따른%20방송광고제도의%20변화_hwp_01.gif 세계화에%20따른%20방송광고제도의%20변화_hwp_02.gif 세계화에%20따른%20방송광고제도의%20변화_hwp_03.gif 세계화에%20따른%20방송광고제도의%20변화_hwp_04.gif 세계화에%20따른%20방송광고제도의%20변화_hwp_05.gif 세계화에%20따른%20방송광고제도의%20변화_hwp_06.gif



다. 즉, 지금보다 인기 프로그램(program]) 의 가격은 더 치솟고, 비인기 프로그램(program]) 의 가격은 최소수요 이하로 감소할 것이다. 시청률이나 청취률 경쟁에서 KBS MBC SBS 등에 떨어지지만 반드시 필요한 매체고 존재, 그 자체로 가치가 높은 평화방송 불교방송 기독교방송 등 독립지상파라디오와 교육방송EBS 그리고 지역MBC와 지역민방의 광고매출액을 최소한의 수준에서 유지시켜 주는 제도가 사라짐으로써 이와 같은 군소방송사들은 광고 수입이 현격하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하지만 이렇게 될 경우 군소방송사는 존폐위기에 처하게 된다된다.
순서

1. 서론

2. KOBACO
1) KOBACO란?
2) KOBACO의 순기능
3) KOBACO의 역기능

4. KOBACO의 해체
1) 광고 비용의 균형가격 형성
2) 광고주의 방송사에 대한 effect(영향) 력 증대
3) 기타 예상되는 사항

5. 방송광고제도 개편
1) 방송광고제도 개편의 necessity need
2) 미디어렙
3) 우리나라의 민영 미디어렙
4) 방송광고제도의 개선 방향

6. 맺음말


4. KOBACO의 해체

이와 같이 KOBACO는 공공성을 보장해주는 순기능과, 자유경쟁의 논리와 어긋나는 역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아 그런데 이번 FTA와 관련해 KOBACO의 해체가 이루어지면 이로 인하여 기존에 KOBACO가 수행해왔던 순기능이 취약점으로 변하고, 역기능은 오히려 보완되는 효율가 발휘될 수 있다아

1) 광고 비용의 균형가격 형성

한국방송광고공사가 해체될 경우 기존에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임의로 정하던 광고 시급과는 달리, 경쟁체제에서의 광고 요금이 결정된다된다. 예를 들어 특정 기업에 대한 비판적인 뉴스나 프로그램(program]) 을 광고를 주고 뺀다든지, 특정기업을 비판하는 프로그램(program]) 을 방송하면 광고를 주지 않겠다고 협박하는 현상을 빚어낼 수 있다아

3) 기타 예상되는 사항

①광고 총량제 도입

기존의 방송시간의 1/10을 광고시간으로 편성하던 제도와 달리 하루의 광고 총량을 정해놓고 방송사가 마음…(省略)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
KOBACO와 방송광고제도 개편 및 개선방향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2) 광고주의 방송사에 대한 effect(영향) 력 증대

방송사와 광고주간의 직거래를 금지하고 한국방송광고공사를 반드시 거쳐야만 지상파 방송광고를 할 수 있게 만든 제도가 없어짐으로서 광고주가 방송사에게 큰 effect(영향) 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된다. 광고주나 광고 대행사에게 있어서 이와 같은 균형가격의 형성은 보다 효율적인 광고 책략을 위해 도움이 된다된다. 서울과 지역의 미디어 environment 그리고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불균형이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된다.[교양]세계화에_따른_광고시장의_변화 , 세계화에 따른 방송광고제도의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교양]세계화에_따른_광고시장의_변화

KOBACO와 방송광고제도 개편 및 improvement(개선)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했습니다.
Total 18,2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