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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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6 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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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신림동, 신촌 등을 중심으로 PC방이 생겼으며 ‘스타크래프트’를 서비스했다.
(1)서론
1.주제선정이유
2.on-line 게임의 definition
(2)본론
1.on-line 게임의 history
2.국내 on-line 게임의 history
3.국내 on-line 게임시장의 특성(特性)
4.on-line 게임의 부정적 측면
5.국내 on-line 게임시장의 현재
(3)conclusion
on-line 게임이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資料
3-국내 on-line 게임 시장의 특성(特性)
PC방, 국내 on-line 게임의 견인차 역할
국내 on-line 게임이 초고속 성장을 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공헌을 한 곳은 PC방이다. 특히 비록 현재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해 각 가정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on-line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아직도 PC방은 on-line 게임을 성공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따
국내 서버기술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리니지`
9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인 on-line 게임 개발이 처음 된 것은 ‘바람의 나라’의 서비스와 함께 ‘리니지’라는 또 다른 게임이 서비스되면서 부터다.
당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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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온-라인게임의 역싸와 게임시장의 속성 및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방향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PC방이 현재 여러 가지 어려움에 봉착된 상태이지만 PC방으로 인해 국내의 on-line 게임이 세계적인 경쟁 상품으로 성장했다는데 이의를 제기하긴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PC방을 이용하면서 PC방이 adolescent(청소년)들의 탈선의 장이 되고 있다는 지적과 함께 PC방 규제의 목소리가 높아졌다.
레포트/경영경제
온라인게임의 역사와 게임시장의 특성 및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방향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완전히 머드게임의 틀에서 벗어나 전혀 새로운 형태의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선보였고, 국내 최초의 머그게임은 아니지만 on-line 게임 관련, 다양한 기록을 만들어냈다. 비록 PC게임인 ‘스타크래프트’의 인기 때문에 PC방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지만 PC방은 on-line 게임의 거점 역할을 했다.[교양]온라인게임의정의 , 온라인 게임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온-라인 게임
설명
[교양]온-라인게임의정의(定義)
다.
‘스타크래프트’ 서비스와 함께 PC방 업주들은 서서히 뜨기 처음 한 on-line 게임을 함께 서비스하며 유저들에게 게임을 알리는데 주력,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했다. PC방을 거점으로 성공한 on-line 게임은 단연 ‘리니지’. 이밖에도 ‘포트리스’‘카트라이더’등 여러 가지 게임이 있따
PC방이 on-line 게임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각 가정마다 네트워크가 보급돼 있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PC방을 찾아야 했기 때문이다 PC방의 history는 ‘스타크래프트’가 국민적 게임으로 성장하면서 처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