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arrangement) > cuba4 | cuba.kr report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arrangement) > cuba4

본문 바로가기

cuba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16:30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hwp




Download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hwp( 67 )



제1장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1.1 관여도에 대한 개념(槪念)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arrangement)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arrangement)
제1장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소비자행동: 관여도가 높은 경우 혜택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극소화  관여도가 높은 경우 신중하게 결정, 포괄적이고 복잡한 의사결정
참고자료(資料): 소비자 행동theory(이론) 이상기 외 2인 김영사
1. 관여도의 개관
제품의 구체적 속성들은 수단 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결과나 혜택, 가치와 연결
11쪽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는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 또는 관심의 정도



定義(정이): 왜 어떤 제품에 관련되어는 신경을 쓰고, 다른 제품에 관련되어는 그렇지 않나?

레포트 > 기타
influence(영향)요인들: 제품자체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자아이미지나 사회적 지위와 관련 ex.자동차구매-금액, 위험, 기간, 지위; 여대생의 액세서리; 선물용 주류)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

제2장 구매의사결정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

설명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1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2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3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4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5_.gif
1.2 관여와 수단 - 목적사슬
목차
관여도는 상대적인 개념(槪念): 개인, 제품, 상황에 따라 달라짐.ex. 액세서리에 대한 남자친구의 reaction response, 선물로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경우
소비자는 “이 제품은 이런 속성을 갖는다”, “이 제품은 이러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나에게 이러한 가치를 제공해 준다” 등의 제품에 관한 지식 보유

순서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이론) 요점
소비자가 보유하는 지식의 구조를 ‘속성 - 결과 – 가치’의 틀을 활용하여 파악
다.
Total 18,2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