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定義) 사회적 성격과 이론(理論)(1,2,3)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1 05:20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과 이론(1,2,3).ppt
그것은 여러 관련 집단 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결정되며, 사회구조의 影響(영향)을 받는다.순서
Download : [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과 이론(1,2,3).ppt( 72 )
사회과학,장,교육과정,사회적,성격과,이론,인문사회,레포트
설명
`9장`교육과定義(정의) 사회적 성격과 理論(1,2,3)
-학교 교육과정은 오랫동안 오류가 없는
‘경전’같은 것으로 인식
-대부분 사람들은 학교가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보편적 가치, 믿을 수 있는 지식과
규범이라 생각
-그러나 학교교육과정은 사회적 소산이다.
지식은 절대적인 것도 완전무결한 것도 아니다.
예) 1999년 8월11일 논란 끝에 진화론을 표준교육과정에서 제외키로 결정. 그것은 기독교 창조론자들이 진화론자들에게서 이긴 것을 의미. 하지만 훗날 다시 진화론자들이 이겨서
교에서 우…(省略)
[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定義) 사회적 성격과 이론(理論)(1,2,3)
![[사회과학]%209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과%20이론(1,2,3)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9%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EA%B3%BC%20%EC%9D%B4%EB%A1%A0(1,2,3)_ppt_01.gif)
![[사회과학]%209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과%20이론(1,2,3)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9%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EA%B3%BC%20%EC%9D%B4%EB%A1%A0(1,2,3)_ppt_02.gif)
![[사회과학]%209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과%20이론(1,2,3)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9%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EA%B3%BC%20%EC%9D%B4%EB%A1%A0(1,2,3)_ppt_03.gif)
![[사회과학]%209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과%20이론(1,2,3)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9%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EA%B3%BC%20%EC%9D%B4%EB%A1%A0(1,2,3)_ppt_04.gif)
![[사회과학]%209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과%20이론(1,2,3)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9%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EA%B3%BC%20%EC%9D%B4%EB%A1%A0(1,2,3)_ppt_05.gif)
![[사회과학]%209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과%20이론(1,2,3)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9%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EA%B3%BC%20%EC%9D%B4%EB%A1%A0(1,2,3)_ppt_06.gif)
[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定義) 사회적 성격과 이론(理論)(1,2,3)
[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과 이론(1,2,3) , [사회과학] 9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과 이론(1,2,3)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장 교육과정 사회적 성격과 이론
레포트/인문사회
다.
지식은 절대적인 것도 완전무결한 것도 아니다.
예) 1999년 8월11일 논란 끝에 진화론을 표준교육과정에서 제외키로 결정. 그것은 기독교 창조론자들이 진화론자들에게서 이긴 것을 의미. 하지만 훗날 다시 진화론자들이 이겨서
교에서 우주의 기원의 진화론을 가르치게 될 수도 있음.
1.교육과정사회학의 전개
- 교육과정사회학은 1970년대 초 영국에서 등장한
‘교육과정 교육사회학’에서 비롯됨
-“사회적으로 조직된 지식”이라고 믿는 교육과정 교육
사회학자들은 학교가 가르치는
`9장`교육과定義(정의) 사회적 성격과 理論(1,2,3)
-학교 교육과정은 오랫동안 오류가 없는
‘경전’같은 것으로 인식
-대부분 사람들은 학교가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보편적 가치, 믿을 수 있는 지식과
규범이라 생각
-그러나 학교교육과정은 사회적 소산이다.
그것은 여러 관련 집단 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결정되며, 사회구조의 影響(영향)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