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目標),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1 08:15
본문
Download :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hwp
이처럼 질문이 교육적 가치가 있음을 인식한 학자들은 질문의 유형을 분류하고 교육적 가치에 마주향하여 논의해 왔다.
레포트/사범교육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 ,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
Gallagher와 Aschner는 Bloom의 인지영역에 대한 분류법에 기초하여 과학의 과정과 통합된 4가지 질문 유형을 제안하였습니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 구체적 계획합니다 단 활동방법 계획할 때 바람직한 질문법 적용
활동안,작성시,활동명,활동목표,활동자료,활동방법,구체적,계획합니다,단,활동방법,계획할,때,바람직한,질문법,적용,사범교육,레포트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目標),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Ⅱ 본론
1. 질문유형 분류 기준
1) 형태에 따른 분류
형태별 질문 유형에는 개방형 질문과 폐쇄형 질문의 두 가지가 있다아 개방형 질문은 의문사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그에 대한 대답의 범위가 무한한 형태를 말한다.
2) 대답의 인지과정에 따른 분류
대답의 인지적 과정에 따른 질문유형의 분류는 크게 세 가지 주류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첫째 주류는 교육목표(goal)를 지식,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로 나눈 Bloom의 교육 목표(goal) 분류 체계에 따르는 것이다. 교사의 질문유형을 분류하는 기준은 형태에 따라 분류하는 것과 대답의 인지 과정에 따라 분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아 이에 본론에서는 대답의 인지과정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 중 Gallagher와 Aschner가 Bloom의 인지영역에 대한 분류법에 기초하여 제시한 과학의 과정과 통합된 4가지 질문 유형이 무엇인지 정리(arrangement)하고 각각의 질문 유형에 따른 구체적인 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4가지 질문 유형이 무엇인지 정리(arrangement)하고 각각의 질문 유형에 따른 구체적인 예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질문이란 기존 인지 구조와의 차이를 만들어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하나의 인지수준에서 다른 인지수준으로의 alteration(변화) 를 유발하는 중요한 외적자극이 되며, 사고란 문제와 함께 처음 되기 때문에 사고를 촉진시키기 위한 한 방법으로 질문의 형태로 문제를 부여하는 것이다. 이 분류에서는 지식이나 정보보다는 종합하고 평가하는 능력을 더 높은 수준의 인지작용으로 보았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hwp( 42 )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目標),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개방형 질문은 교사-학습자의 언어적 상호작용에서 지적요구가 학습자에게 주어지는 반면 폐쇄형 질문은 학습자에게 ‘예’, ‘아니오’ 등의 단순한 긍정 또는 부정이 답을 요구한다. 두 번째 주…(To be continued )
Download : 활동안 작성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합니다. 단 활동방법을 계획할 때에는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