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사례비교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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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3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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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 세일은 전혀 하지 않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쟁자가 없는 지역에 Wal-Mart가 먼저 진입하여 경쟁자의 추격 없이 점포수를 늘려 나감.
☞ 모든 유통분야에서 가격파괴의 선구자가 됨.
- 대신 일년 내내 세일가격으로 물건을 판매한다
1996년 walmartstores.com 로 인터넷(Internet) 사업 실행.
1992년 슈퍼 센터라고 불리는 초대형 슈퍼마켓을 만듦
Wal-Mart는 생활 필수품 보다는 공산품(공구 ,가전,
2000년 1월 walmart.com 를 출범하면서 본격적 온라인 사업 추진.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POS시스템을 채택.
마케팅 전술 : “Everyday low price”
생활 필수품들은 일상생활에 항상 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는 재화이므로 세일 등을 통하여 가격인하는 하지 않음.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事例(사례)비교分析)
실내 장식도 거의 하지 않고, 팬매원도 최소한 줄이는 등 비용을 최소화 함으로써 비용 절감.
[중요]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사례비교分析(분석))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사례비교分析(분석))
는 광고를 함.
순서
구매가격에 10~15% 정도의 낮은 마진을 붙이는 할인 판매점으로 유통업계에 진출.

→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가져다 줌.
Wal-Mart에 공급하는 업자에게 공급가격을 깎아 경비 등을 절감.
전자제품 등)을 강조하고 있음.
특유의 인사 관리.
1989년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 즉각적인 정보네트워크를 구축
→ 본격적인 온라인 영업이 아니였음.
1984년 “Sam’s Warehouse Club” 라는 창고클럽을 만듦.
다른 할인매장과 마찬가지로 중앙집중적인 구매방식을 택하되 정보네트워크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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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우위와 가격경쟁(월마트, 이마트 사례비교분석)
- “ 다른 유통업자와 우리 회사와 차이를 내는 것은 바로 우리 종업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