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독서치료에 관하여(이론,원리,단계,방법,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2:52
본문
Download : 독서치료에 관하여.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상담의 중간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동
[참고자료] • 「독서치료의 실제」 김현희 외(2003), 서울: 학지사 (2003)
1) 독서행위론적 관점
4) 후속조치와 평가단계
• 「책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김영희, 아침나라 (2003)
독서치료의 이론, 원리, 문제유형, 자료선정, 단계와 방법, 활동에 관하여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 • 「독서치료의 실제」 김현희 외(2003), 서울: 학지사 (2003) • 「독서치료」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 독서치료 연구회 편, 학지사 • 「책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지혜」 김영희, 아침나라 (2003) •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업적 자아개념 및 학습습관에 미치는 효과」 정영숙,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6) •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피학대아동의 사회성 증진 및 문제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정순동,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9) • 한국게슈탈트 심리치료 연구소, http://cafe.daum.net/gestaltsimri
설명
Ⅴ. 독서치료를 위한 reference(자료)선정
2) 읽힐 reference(자료)의 선택
독서치료, 독서치료이론, 독서치료원리, 독서치료방법, 독서치료단계, 독서치료활동, 독서교육
2) 독자反應 이론(理論)
• 한국게슈탈트 심리치료 연구소, http://cafe.daum.net/gestaltsimri
Ⅲ. 독서치료의 원리
2) 정신분석학적 관점
• 「독서치료」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 독서치료 연구회 편, 학지사
3) 서사적 관점
4) 두뇌생리학적 관점
1) 준비단계
Ⅶ. 독서치료의 활동
Ⅵ. 독서치료의 단계와 방법
1) 독서치료 reference(자료)의 성격
1) 독서치료 목표(目標)에 관련된 활동들의 예
Ⅰ. 독서치료의 정의(定義)와 목적
Ⅱ. 독서치료의 이론(理論)
< 참고reference(자료) >
2) 독서치료 reference(자료)의 선정기준
• 「독서치료 program이 피학대아동의 사회성 증진 및 문제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정순동,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9)
순서
독서치료의 이론, 원리, 문제유형, 자료선정, 단계와 방법, 활동에 관하여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독서교육] 독서치료에 관하여(이론,원리,단계,방법,활동)
Download : 독서치료에 관하여.hwp( 59 )
2) 독서치료의 중심활동
4) 독서치료의 추후활동
2) 독서치료의 목적
Ⅳ. 독서치료의 문제 유형
3) 이해를 돕는 단계
1) 심리학적 이론(理論)
1) 독서치료의 정의(定義)
• 「독서치료 program이 초등학교 학업적 자아concept(개념) 및 학습습관에 미치는 효과」 정영숙,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6)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