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strategy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22:11
본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전략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전술비교 - china(중국) 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Ⅰ. 주제선정이유
Ⅱ. environment분석
Ⅲ. STP전술
Ⅳ. 4P전술
목 차
Ⅰ. 주제선정이유-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성공전술비교
<초코파이 지수란?>
초코파이를 소재로 한 국제물가·지수
세계 주요 11개국에서 판매하는 초코파이 가격을 미국 달러로 환산한 것
초코파이 지수를 아십니까?
<선정이유>
현재 제과업계의 단일 상품으로 35년이 된 상품으로 최다 매출액 자랑
‘情’으로 더 유명한 초코파이의 해외시장(china(중국) , 러시아) 성공기를 살펴본다
Ⅱ. environment분석-자사분석
<국내시장>
74년 초코파이 출시-큰 인기
75년 16억원의 매출(약 66% 신장율)
성공原因
- 제과업계에서 새로운 영역
- 생산이 곧 판매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原因
- 잘못된 가격정책
- 잘못된 광고전술
- 소비자들이 초코파이에 식상
위기극복
- 이미지 변신
- 판촉전술 discrimination화
- 낱개 판매에서 케이스 판매로의 전환
Ⅱ. environment분석-자사분석
Ⅱ. environment분석-시장분석(90년대 제과시장 포화상태)
해외시장 모색
시장상황
4대기업(80%이상 차지)
외식산업 등 대체제
국내제과시장(불황, 과다경쟁)
저연령층 인구감소
제과수요 포화
소비자층
해외 진출입 활발
WTO의 무역장벽 완화
보따리상에 의한 발견
국제화흐름 확산
Ⅱ. environment분석-해외시장진출
한국거점
교역국가 : 15개국
인구 : 10억
china(중국) 거점
교역국가 : 3개국
인구 : 13억
동유럽거점
교역국가 : 17개국
인구 : 6억
인도차이나거점
교역국가 : 20개국
인구 : 13억
Total
교역국가 : 55개국
인구 : 42억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
5개의 현지법인, 10개의 해외사무소 설립
해외시장 매출액 1억 3천만 달러돌파(2006년)
china(중국)
베트남
러시아
파이 시advantage유율 60%
파이 시장 점유율 80%
파이 시장 점유율…(省略)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strategy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설명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strategy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전략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전략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초코파 해외진출 성공전략비교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오리온,초코파,해외진출,성공전략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성공전략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61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