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 마케팅 관리-(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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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0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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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통경로의 계열화





5. 최종가격 설정 방법-가격 조정
┌ 핵심제품 : 기본적 욕구 충족
유통경로 관리
가격 조정 : 가격 인하, 가격 인상
(2) 재판매 가격유지정책
(1) 제품의 수준
3. 가격 정책
(1) 제품의 수준
1. 제품과 브랜드
제품관리
(1)┌ 푸쉬 경로 정책 : 인적 판매
4. 물적 유통관리 (PDM) : 마케팅 병참관리(logistics)
(2) 제품 믹스(구색)
4. 가격산정방법의 결정
→ 브랜드 애호도․브랜드 인지도․지각된 품질 등 때문
가격 관리
1. 제품과 브랜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증폭(확장) 제품 : 운반․설치․보증․A/S 등 포함
(4) 제품 믹스 전략(strategy)
순서
소비자 지각에 기초
┌ 제조업자 브랜드와 유통업자 브랜드
│ 실체제품 : 결합․特性(특성)․스타일․포장 등 포함
2. 가격 전략(strategy)
1. 중요성
(1) 신제품
1. 제품과 브랜드 (1) 제품의 수준 ┌ 핵심제품 : 기본적 욕구 충족 │ 실체제품 : 결합․특성․스타일․포장 등 포함 └ 증폭(확장) 제품 : 운반․설치․보증․A/S 등 포함 (2) 브랜드 ① 종류 ┌ 제조업자 브랜드와 유통업자 브랜드 └ 공동브랜드 : 동질적 제품, 표준화 여부(가능한 곳), 비차별적 제품 등에 유용 ② 브랜드 자산 : 브랜드에 의한 차별적 마케팅 효과 → 브랜드 애호도․브랜드 인지도․지각된 품질 등 때문 ③ 신제품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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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브랜드
(2) 가격 결정 과정
① 종류
(2) 유통경로 통합 수준의 결정 : 수직적 통합 여부 결정, 통합 수준의 결정
마케팅 관리-(제품관리,가격관리,유통경로관리)
마케팅 제품관리 경영관리 유통 비교분석 브랜드마케팅 기업분석 SWOT
(2) 소비자(수요) 기준
② 브랜드 자산 : 브랜드에 의한 差別(차별) 적 마케팅 效果(효과)
③ 신제품 브랜드 戰略
(1) 신제품 개발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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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브랜드 : 동질적 제품, 표준화 여부(가능한 곳), 비差別(차별) 적 제품 등에 유용
(3) 제품 전략(strategy)
(1) 가격의 전략(strategy)적 중요성
1. 기초 관념
2. 제품 전략(strategy)
(1) 원가 기준
2. 유통경로 전략(strategy)의 결정 : 유통커버리지 결정, 중간상 통제수준 결정
(2) 브랜드
└ 풀 경로 정책 : 광고, 소비자 욕구 확인
설명
5. 기타
(1) 유통커버리지의 결정
(3) 경쟁 기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