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Japan진출 마케팅전략 비교分析(분석)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18:11
본문
Download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hwp
게다가 경매 사이트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Amazon이 라이벌로 떠오르게 되었다. 저렴한 도서의 판매로 처음 되었던 아마존은 1997년 147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고객의 인지도를 구축하였다. 1999년에는 전자 연하장 서비스를 처음 하였고 장난감, 전자제품, 가정용품,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까지 판매상품으로 내놓았다.
2000년부터는…(drop)
Ebay,이베,vs,Amazon,아마존,기업전략과,일본진출,마케팅전략,비교,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hwp( 62 )
레포트/경영경제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Japan진출 마케팅전략 비교分析(분석) 보고서
다.
2. 기업紹介
1) 아마존 Amazon
아마존은 1994년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을 만들고자 했던 Jeff Bezos에 의해 시애틀에 설립되었다.설명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Ebay 이베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 레포트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Japan진출 마케팅전략 비교分析(분석) 보고서
순서
책략비교분석
Ⅰ. 서론
1. 기업 선정배경
Ebay는 1995년 개인 경매 사이트로 처음 하여 현재 세계 1위의 온라인(online) 경매 사이트로 불리고 있다 Ebay는 미국의 오픈마켓 시장의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세계적인 사이트들을 인수하거나 제휴를 맺음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유럽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전 세계 확장 책략에 나섰던 Ebay는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china(중국) 을 포함한 日本(일본) 등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는 실패의 고배를 마셔야만 했다. 또한 기술과 관련하여 Junglee(비교 쇼핑 서비스)와 Planetall(주소록, 캘린더 서비스)을 인수함으로써 on-line service의 폭도 넓히게 되었다.
1998년에는 음악과 비디오분야로 진출하는 동시에 영국의 서점인 Bookpage와 독일의 Telebook을 인수, 합병을 처음 으로 프랑스, china(중국) , 日本(일본), 캐나다 등 지리적인 확장을 꾀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example(사례) 들을 통해 어떠한 이유로 日本(일본)시장에서 Ebay와 Amazon의 운명이 갈리었는지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더 나아가 ‘세계 1위의 오픈마켓’의 위치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취급품목의 다양화를 시도하였고 ‘Earth`s Biggest Book Store’였던 기업의 비전을 ‘Earth`s Biggest Store’로 변경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