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음식의 세계화 전략(strategy)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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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1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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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만 그런 음식들이 정말 불고기나 비빔밥에 비해 맛이 떨어지거나 영양이 없거나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단지 아직까지 외국인들에게나 관광 상품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런 소외받고 앞에 내세워지지 못하는 한국의 독특하고 맛있는 음식들은 무척이나 많이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음식을 통한 관광 상품화는 그다지 활발하거나 적극적이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의 음식에는 불고기, 비빔밥, 김치 이외에도 정말 맛있고 훌륭한 음식들이 많이 있다 우리의 수많은 음식 중에서 불고기, 비빔밥, 김치 등만이 외국인들에게 기억되는 한국음식으로 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타 음식들의 상품화 부족과 외국인들에게 호감을 줄 만한 상품적 가치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순서
다. 음식사업의 고부가가치성과 그 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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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음식의 세계화 전략(strategy)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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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 론
Ⅱ.한국 음식의 특징
1.재료의 다채로움과 색상의 아름다움
2.계절적·지역적 특성(特性)과 보양식의 발달
3.즉석 음식과 한 상차림의 음식 文化
Ⅲ.한국 음식의 세계화 전략(戰略) 方案
1.한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자
2.외국인에게 맞는 상차림의 개발
3.새로운 음식 상품의 개발
Ⅳ.세계화를 위한 問題點과 해결方案
1.세계 상품화를 위한 問題點
2.問題點 해결 方案
Ⅴ.결 론
Ⅰ. 서 론
외국 사람들이 기억하는 한국 음식으로 가장 많이 꼽는 것이 불고기, 비빔밥, 김치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