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유통,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7:26
본문
Download : 서비스유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ppt






목차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2. 서비스 유통 경로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마케팅 경로:
마케팅 경로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되거나 혹은 소비되는데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되는 일련의 상호의존적인 조직체들이다.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유통 경로의 가치창출
시간효용, 장소효용, 소유효용 그리고 형태효용이라는 추가적인 효용을
부가함으로써 제품이나 서비스의 교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다아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제품의 마케팅 경로 유형
제 1 유형
제 2 유형
제 3 유형
제 4유형
제조업자
소매상
소비자
도매상
소매상
도매상
배급업자
소매상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중간상의 주요 유형
중간상(middleman)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는 상품의 유통 과정에서 행해지는 상품의 구매 및 판매와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는 기능을 수행하거나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文化된 사업체
대리상(agent)
구매나 판매를 위하여 상담은 하지만 상품에 대한 소유권은 취득하지 않는 중간 상인
도매상(wholesaler)
다른 형태의 중간상, 즉 소매상에게 재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중간상
소매상(retailer)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활동을 수행하는 중간상
거간(broker)
일종의 대리상으로서 취급 상품에 대해 직접적이며 실질적인 관리는 하지 않으나 구매자와 판매자 중 어느 한 쪽을 대표하여 사업활동을 수행
판매 대리점
상품의 소유권을 가지지 않고 제조업자와의 계약을 통하여 판매액의 일정률을 수수료로 취득
중간상의 주요 유형
은행 서비스의 유통경로:
유통 업자(distributor)
판매, 재고관리, 신용대여 등 다양한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중간상으로 보통 산업용품시장에서 많이 쓰이며, 이 경우 도매상과 같은 뜻으로 쓰임
중매상(jobber)
주로 산업용품시장에서 도매상 또는 유통 업자와 마찬가지…(省略)
순서
설명
서비스유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서비스유통,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
서비스유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서비스유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유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서비스유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ppt( 43 )
서비스유통,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
다.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유통 경로의 가치창출
시간효용, 장소효용, 소유효용 그리고 형태효용이라는 추가적인 효용을
부가함으로써 제품이나 서비스의 교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다아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제품의 마케팅 경로 유형
제 1 유형
제 2 유형
제 3 유형
제 4유형
제조업자
소매상
소비자
도매상
소매상
도매상
배급업자
소매상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중간상의 주요 유형
중간상(middleman)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는 상품의 유통 과정에서 행해지는 상품의 구매 및 판매와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는 기능을 수행하거나 또...
목차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2. 서비스 유통 경로
1. 서비스 유통의 의의
마케팅 경로:
마케팅 경로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되거나 혹은 소비되는데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되는 일련의 상호의존적인 조직체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