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 cuba5 | cuba.kr report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 cuba5

본문 바로가기

cuba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8:34

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hwp




따라서 제대로 된 자선 활동을 펼칠 수가 없다. 이러한 문어발식 자선행위는 기업에게도 자선단체에게도 바람직하지 않다.

이 회사가 이 같은 평가를 받는 것은 무엇보다 20년 가까이 나무심기 운동을 자발적으로 펼쳐왔기 때문. 특히 국민이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program을 마련, 숲이 더없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공유토록 한 것은 어떤 다른 기업이 할 수 없는 일로 평가받고 있다.^^
◎ 기업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이유는?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여기저기 기부를 하기 때문에 많은 돈이 나가는데도 그 효과가 분산되므로 결정적인 성과를 얻지 못한다.^^

#국내 기업의 instance(사례)


유한킴벌리는 지난 84년부터 나무심기운동 20여년 1등 친environment(환경) 기업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environment(환경) 을 생각하고 이를 적극 실천하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했다. 한국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을 홍보하는 측면과 더불어 진정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홍보의 윈-윈(win-win)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고 믿는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이 점점 현명해지고 있으며 시장 동향을 점점 더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선행사라는 이름을 내걸었지만 기업이 노리는 것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훤히 꿰뚫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 한국 기업은 사회공헌을 주먹구구로 진행하여 특정한 성과를 이루지 못했던 것은 사실이다. 여기에서 지적하고 싶은 점은 기업은 이제 무작위로 자선행사를 하는 관행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key point(핵심) 가치에 꼭 맞는 특정 공익에만 strategy을 집중해야한다. 판매가 유일한 목적인 단기성 행사들은 소비자들이 볼 때 윤리적 가치를 돈으로 사는 행위로만 여겨진다. 지금까지 기업들의 자선행위를 살펴보면, 자선행사나 공익행사도 문어발식으로 다양하게 벌여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environment(환경) 친화적인 기업을 꼽으라면 상당수의 국민들이 유한킴벌리를 선택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단기적인 판촉 행사는 원래 strategy의 제1goal(목표) 인 급격한 판매 증진 효과를 점점 얻지 못하고 있다.

다.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4633_01_.jpg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4633_02_.jpg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4633_03_.jpg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4633_04_.jpg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4633_05_.jpg

Download :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hwp( 38 )




◎ 結論 - strategy적 차원의 접근이 필요

레포트 > 기타


목차


목차 및 preview 참조 해주세요.


성공사례, 사회공헌활동, 사회적책임, 사회공헌, 국내기업사례, 기업사회공헌활동, 경영전략적관점, 기업시민적관점, 한국기업사회공헌특징




설명

기업이 진정으로 공익을 위해 일하겠다는 서약을 하고 이에 걸맞는 공익 마케팅을 구현함으로써 얻는 효과는 도미노 효과에 비교될 수 있다. 한국 속담에 처음 이 첫 걸음이라는 말이 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순서



◎ 結論 - strategy적 차원의 접근이 필요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자선단체의 입장에서 보면, 기업이 여기저기 많은 돈을 나누어 주기 때문에, 한 자선단체가 받는 기부금의 액수는 극히 적다.
(1) 유한킴벌리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과 성공사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러니 진실한 도덕적 가치 구현을 통해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얻고자 하는 goal(목표) 와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현재 한국 기업은 사회공헌활동을 strategy에 근거하여 기획하는 초기의 단계에 있으며 더불어 우리나라 사람이 기대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행하는 단계에 와 있다.
◎ 한국기업의 사회공헌 특징 및 instance(사례)


◎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philanthropy)`이란?

: CRM(Cause Related Marketing)과 다양한 기부활동은 단순히 이루어진다고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 것이 아니라 strategy적 차원에서 접근하였을 때 투자 이상의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Total 18,46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